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취미/(웹툰,웹소설)단행본 & 굿즈

네이버 웹툰 [귀전구담] 단행본 리뷰!

by 노랑돌쩌귀 2020. 10. 7.
반응형

좋아하는 웹툰의 단행본을 사는 것이 저의 취미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제가 산 단행본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바로 !!!!귀전구담!!!! 입니다.



QTT작가님의 첫 단행본인데요, 줄거리를 요약해보자면 각 귀신들이 서로 모여서 귀신보다 더 무서운 인간의 잔혹함을 이야기하는 옴니버스 형태의 웹툰이에요. 보다 보면 정말 귀신보다 사람이 훨씬 무섭다고 느낄 수 있어요. 가슴 찡한 이야기와 공포스러운 이야기, 또 반전의 이야기 등 인간의 욕망과 사회문제를 꾸밈없이 보여준 웹툰이에요.
저는 텀블벅에서 구매를 했어서 텀블벅 한정으로 단행본 1권에 작가님 친필 사인이 들어가 있어요! 텀블벅 펀딩이 끝나도 서점에서 판매한다고 해요. 이 단행본은 시즌 1의 내용을 담고 있으니 구매하실 때 주의하세요!




일단 구성은 귀전구담 북 케이스, 단행본 1~3권, 투명 스티커 1종, 3D 입체 엽서 1종, 파우치 1종, 장패드 1종이에요!
자세히 살펴보자면 일단

3D 입체 엽서는 일반 엽서 크기와 같고 단단해요. 좌우로 돌려보면 저승사자가 실제로 튀어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뒷면은 앞면과 같은 그림이에요.



두 번째는 투명 스티커예요.

이건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게 나와서 함부로 못 쓰겠어요ㅎㅎ 전시용으로 보관할 거예요!





그다음은 파우치입니다~

파우치도 미니미니해서 립밤이나 핸드크림 같은 작은 것들을 편히 담아서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앞 뒤로 저승사자와 처녀귀신 그림이 있어요



다음은 바로바로 단행본입니다!!!

이렇게 북 케이스 안에 세 권의 단행본이 들어 있는데요. 단행본이라 하면 무조건 다 큼직 큼직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보관할 때 엄청 편해요.

일단 맨 처음 표지를 펴서 보이는 속지가 정말 예뻐요! 뒷면 속지는 또 다른 그림이에요.

웹툰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즌 1의 내용이 그림으로 다 나타나 있어요
그 다음장을 넘기면 작가님의 사인을 볼 수 있답니다^^


안에는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항상 생각하는 거지만 저승사자 넘 잘생기지 않았나요???ㅠㅠ 여러분 갑작스럽지만 이 저승사자가 말하고 움직이는 걸 보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에 귀전구담 짧은 애니가 있어요!!! 꼭 봐보세요

 


안에를 봤으면 밖에도 봐야겠죠? 표지도 봐보도록 할게요

표지엔 시즌 1에 나오는 각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요. 캐릭터 소개를 하자면 저승사자와 꼬마 귀신

그리고 도깨비와 구미호

마지막으로 처녀귀신과 두억시니예요.

책 자체가 무광에 반들반들하고 박도 잘 나왔고 굉장히 좋은 재질로 만들어진 것 같은데 한 가지 단점 있다면 지문이 정말 잘 묻어요ㅠㅠ 위에 사진 보시면 하얀 얼룩이 조금씩 있잖아요? 다 저의 흔적이랍니다..... 다음부턴 장갑을 끼고 만져야 하나......

뒷 면은 세권 다 똑같이 불꽃이 그려져 있어요.


벌써 마지막이네요! 마지막은 장패드입니다~

처음에 사진으로만 봤을 땐 길이를 실감하지 못했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길었어요. 책상 반을 다 덮을 정도였어요. 새로운 그림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단행본 앞, 뒤 속지를 합친 거더라고요. 장패드는 정말 실제로 봐야 해요ㅠㅠㅠ 웹툰에 관심 없는 저희 언니도 이거 보고 자기 방에 깔고 싶다고 어찌나 졸라대던지ㅎㅎㅎ 나중에 자취하게 된다면 덕질 방을 만들어서 고이 모셔둘 거예요!!!
여러분 가까이서 한번 더 보세요ㅎㅎㅎㅎ

시즌 2가 끝나고 시즌3가 과연 나올까 궁금해서 QTT작가님의 블로그에 들어가 봤는데 확실한 건 아직 정해진 게 없다네요... 대신 옴니버스 형식이 아니라 스토리 형태의 새로운 신작을 준비하고 있으시데요! 작가님 그림체라면 어떤 내용이든 전 정말 재미있게 볼 자신 있습니다! 아 여러분 그리고 귀전구담이 10월 13일부터 유료화로 바뀐다고 하니 지금이 정주행 할 기회입니다! 어서어서 보세요~ 전 작가님의 신작과 귀전구담 시즌 2 단행본을 같이 기다려야겠네요 앞으로도 리뷰할 단행본이 꽤 있으니 많이들 보러 와 주세요~~~



가시기 전 공감과 구독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