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취미/영화&드라마

넷플릭스 킹덤 보신분들은 꼭 소장해야 하는 것!!! (ft. 대본집)

by 노랑돌쩌귀 2020. 10. 12.
반응형

오늘은 넷플릭스 최초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인 <킹덤>에 대해 포스팅할 건데요. 이미 킹덤을 많은 분들이 보셨겠지만 좀비가 징그럽고 무서워서 보기 꺼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준비했습니다! 일단 제가 킹덤에 대해 처음 접했던 건 작년 서울에 갔을 때였어요. 킹덤 시즌 1 포스터가 벽에 대문짝만 하게 붙어있어서 내용은 정확히 알 수 없었어요. 그땐 넷플릭스도  정확히 뭔지 몰라서 이 드라마는 우리나라 방송국에서 하는 사극 좀비물 드라마인 건가 하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인기가 점점 많아져서 이번 년에 시즌2가 나왔더라고요.

전 언니의 추천으로 올해에 처음으로 넷플릭스를 깔고 가입해보았는데 언니의 처음 넷플릭스 추천작이 바로 킹덤이었어요. 그런데 여러분 혹시 넷플릭스 병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넷플릭스에서 보는 시간보다 뭐 볼지 고민하는 시간이 더 길어져서 결국 한 달이 지나버리고 그런데 또 해지는 안 하고.... 저도 한동안 결제해놓고 계속 미루고 미루다 결국 결제 마지막 날에 딱 필이 꽂혀서 킹덤 1화를 봤는데 보고 든 생각이 '와....... 내가 왜 이걸 지금 봤지?' 였어요. 배우 주지훈 님은 예전부터 사극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배우라고 느꼈는데 이 킹덤이 그걸 또 증명해 준 것 같아요. 도저히 끊을 수가 없어서 하루 만에 시즌 2까지 다 보았답니다!! 킹덤을 다 보았는데도 불구하고 덕질을 계속 한 나머지 결국 사고만 것이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

.

.

.

.

.

.

 

 

 

 

 

    킹덤 대본집!!!!!!!!!!

 

이 킹덤 대본집은 <시그널>, <유령>등 유명 작품의 각본을 쓰신 김은희 작가님의 최종 대본으로 , 방송되지 않은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쓰여있어요. 쉽게 말해서 무삭제판이라는 거죠! 그래서 그런지 대본과 실제 촬영본에서는 대사 순서라던지 배경 등장 순서 등이 조금씩 달랐어요. 드라마를 보면서 대본집을 읽어 보는 것도 서로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재미가 쏠쏠해요.^^ 대본집에서는 장면이라던지 어떤 인물의 감정 설명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좀비물을 별로 선호하지 않으신 분들은 대본집을 먼저 읽어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시즌 1의 대본집이에요. 제가 서울에서 봤던 킹덤 포스터가 위 사진이랑 같은 거였어요. 뒤에는 이렇게 잘생긴 주지훈 님의 얼굴이 있답니다. 줄거리를 아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약간의 설명을 해드리자면 전체적인 줄거리는 어떠한 이유로 기이한 역병이 들끓는 조선에서 세자 이 창이 악에 맞서 자신의 사람들과 함께 조선과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내용입니다! 시즌 1에서는 생사역(좀비)을 물리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것이 주내용입니다! 킹덤에서는 다른 사극 드라마와는 달리 로맨스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좋았어요. 때론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로맨스가 불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있었거든요. 로맨스가 없어서 더 내용이 깔끔하게 이어지고 집중해서 볼 수 있었어요.

 

 

 

 

 

 

 

이건 시즌 2 대본집입니다! 배우들 얼굴이 더 잘 보이죠? 시즌 2에서는 생사역의 비밀과 보고도 믿을 수 없었던 반전이 함께한 시즌이었어요. 김은희 작가님께서 시즌 1은 배고픔에 대한 이야기이고, 시즌2는 피에 대한 이야기로 썼다고 하셨는데 정말 맞는 말 같아요. 약간의 스포를 하자면 '엥? 이 사람이 죽는다고?' 하고 느낀 부분이 있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엔 유명한 배우가 깜짝 등장한답니다.ㅎㅎ 킹덤을 보면서 예전엔 몰랐던 배우들을 더 많이 알게 돼서 좋았어요. 처음에 신인 배우이신 줄 알고 프로필을 검색해보니 알고 보니 유명한 작품에 나오셨던 분이신 거 있죠? 그분은 바로!!!!

 

 

 

 

'영신'역의 김성규 배우님입니다!!!!!

이 사진은 대본집에서 볼 수 있는 사진인데요, 성규님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그러실 텐데 킹덤을 보고 난 후 빠져버린 배우가 바로 이분이십니다.ㅠㅠㅠㅠ 극 중 '영신' 이란 역할을 맡으셨는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셨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배우분들도 말하면 입 아플 정도로 대박이었어요. 킹덤이 나오기 전엔 '범죄도시'에서 '양태' 역을 맡으시고, '악인전'에서 '살인마 K'역을 맡으셨어요. 이번 년에 나온 '반의반'에서 '강인욱'이라는 역을 맡으시고 피아니스트로 변신하셨어요. 정말 매 작품마다 분위기가 확확 달라져서 카멜레온 같은 배우라는 생각이 들어요. 작가님께서 시즌 3에서는 영신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싶다고 하셨는데 꼭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실제 촬영본과 대본집이 약간씩 다르다고 했었잖아요. 대본집에서 영신과 안현 대감이 나오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킹덤을 안 보신 분이 계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꼭 봐보시길 추천합니다! 시즌 3가 언제 나올지 모르겠지만 그때까지 내용 안 까먹게 대본집 열심히 읽어야겠어요!

 

 

 

 

가시기 전에 공감과 구독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