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취미/(웹툰,웹소설)단행본 & 굿즈

네이버 웹툰 [고래별] 6권 + 세트박스 리뷰 - 드디어 단행본 완간!!!

by 노랑돌쩌귀 2022. 1. 9.
반응형



여러분 예전부터 한 권씩 모았던 고래별 단행본이 이번 6권을 마지막으로 완간됐어요~~~^○^/

드디어 6권까지 해서 바다를 완성했어요. 주인공인 수아로 시작해서 수아로 끝이 나네요.










이 글 쓴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끝이라니!!

네이버 웹툰 [고래별] 단행본 리뷰(스포 주의) + 새 표지 도착

오늘 제가 리뷰할 단행본은 바로바로 최근 네이버 웹툰에서 완결한 [고래별]입니다!!! 레진코믹스에서 눈먼 정원으로 데뷔하시고 네이버 웹툰에서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을 연재하셨던 나윤희

freeeverydaylife.tistory.com









이번엔 단행본 완간 기념으로 책을 보관할 수 있는 세트 박스도 나왔어요. 저는 6권 + 세트박스로 구성된 걸 샀어요.











찌그러지지 않도록 안에 충전재인 스티로폼과 고래별 6권이 끼어져서 왔어요.











이 단행본 박스가 정말 예뻐요ㅠㅠ 제가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수아와 의현의 모습이네요.












옆쪽엔 제목이 적혀있어요. 정말 예쁘지 않나요? 안 살 수가 없는 박스예요.











이번엔 고래별 6권을 보여드릴게요!









앞면을 제대로 찍어봤어요. 1권 표지에선 놀랍고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으로 보이는데 이번 6권에선 체념하고 받아들이는 모습인 것 같아요.










뒷면이에요. 6권의 줄거리가 간략하게 적혀있어요.











목소리를 잃은 채 바다를 떠나고 뭍의 사람을 사랑했지만 그건 이루어지지 않는 꿈이었다는 것을. 혹여라도 나를 위해 서러워하지는 마오. 당신은 언젠가 애달픈 이의 품에 안기시오.

이번 고래별 6권도 다른 권들과 마찬가지로 초판 한정 북커버 일러스트가 포함되어있어요. 정말 나윤희 작가님은 어떻게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웹툰을 그릴 생각을 하신 건지..... 볼 때마다 감격스러워요.










겉에 북커버를 겉으면 의현과 수아의 모습이 나와요. 웹툰 다 보신 분들은 이 장면이 어떤 장면인지 아시죠?😥










북커버 말고도 초판한정으로 단행본 첫 페이지에 수아 의현 일러스트와 작가 사인 인쇄본을 볼 수 있어요.










웹툰 앱으로도 열심히 보고 그 여운에 헤어나올 수 없어서 단행본도 열심히 모아서 봤는데 저기 '<고래 별> 끝'이라는 단어가 넘 슬퍼요ㅠㅠ 항상 어느 웹툰이든 완결이 나면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멀리 이사 가는 느낌이에요. 가는 게 너무 아쉽지만... 거기서도 잘 살았으면 하는 그런...... 뒷면엔 다른 작가님들의 축전과 간략한 후기가 있어요.









6권 단행본도 앉은 자리에서 다 보고 이제 박스에 넣어서 완벽한 마무리를 지어볼까!!! 했는데요
.
.
.
.
.
.
.
.

다 안 들어가욬ㅋㅋㅋㄱㄲㅋ 3권까지 넣을 때부터 불안했는데 어째섷ㅎㅎㅎ 정말 온 힘을 다해 넣어도 절대 안 들어가요..............











아니 이렇게 예쁘게 단행본 박스를 만들어놓고 왜!!!!










혹시 내가 산 것만 그런건지 알라딘 구매창에서 찾아보니까 1~5권을 담을 수 있는 세트박스와 고래별 6을 묶은 상품이라고 적혀있었어요. 그런데 저 말이 5권까지만 담을 수 있다는 말인지 아님 1~5권과 6권을 담을 수 있는 세트 박스라는 말인지 헷갈리네요.












근데 5권까지만 들어가는 거라고 해도 이 애매하게 남은 공간은 뭘까요...? 구매 후기를 보니 저말고도 책이 다 안 들어가진다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솔직히 박스를 만들 거면 6권까지 다 들어가게 만들지 한 권빼고 만들진 안잖아요?











트위터에서도 찾아봤어요.

사람들이 문의를 많이 해서 그런가 결국 작가님이 트위터에 공지를 올려주셨어요. (왜 작가님이 사과하시는지ㅠㅠ ) 박스크기 자체가 잘못 나왔나 봐요. 이런건 판매하기 전에 출판사에서 미리 테스트해보고 해결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어떤 분이 띠지랑 커버를 다 벗겨내면 들어간다고 하셔서 얼른 넣어봤는데요.

하핳 전 진짜 안들어가네요. 정말....... 여기 출판사는 예전에 표지 문제도 그렇고 이번에 소장용 박스도 그렇고 왜 멋진 작품을 마무리할 때에 이런 일이 생기게 만드는 건가요... 차후에 출판사에서 제대로 된 공지가 나온다고 하니 일단은 기다려봐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