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또띠아 고구마피자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2. 27.
반응형

 

 

요새 또띠아롤을 많이 해 먹었는데 좀 색다르게 만들어보고 싶어서  또띠아로 고구마 피자를 만들어봤어요.

 

 

모양은 이렇지만 맛은 최고였어요ㅎㅎ


 

 

 

 




재료 또띠아, 토마토소스 2큰술, 후추 조금, 체다치즈 1장, 모차렐라 치즈, 채 썬 양파(각종 채소), 고구마 무스, 옥수수, 소시지
토마토소스는 케첩이나 스파게티용 토마토소스를 사용하면 돼요!!


 

 

 

 

 

 

 

 




토마토소스 2큰술에 후추 적당량을 넣고 섞어줍니다. 전 맵게 먹고 싶어서 불닭소스랑 스리라차 소스를 조금 넣어줬어요.

 

 

 

 

 

 








오븐 전용 팬이나 그릇에 또띠야 한 장을 깔아주고 포크로 구멍을 여러 곳 뚫어줍니다.

 

 

 

 

 







섞어둔 소스를 뭉치지 않게 잘 펴 발라줍니다.

 

 

 









토핑 재료를 준비합니다. 저는 소시지, 양파, 옥수수, 파프리카를 준비했어요. 파프리카는 오래되어서 물이 나오고 있더라고요.....

 

 

 








토핑을 올려줍니다.

 

 

 









체다치즈  1장을 찢어서 올려줍니다.

 

 

 








그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넓게 뿌려줍니다.

 

 

 

 








무스를 올릴 때 짤주머니가 없으면 비닐봉지나 지퍼백을 이용하면 편해요! 고구마 무스를 지퍼백 안에 넣어주고 넘치지 않게 윗부분을 꼬아서 잡아준 후  맨 아래쪽을 적당히  잘라서 짜주면 돼요.













치즈 토핑을 다 뿌린 뒤에 고구마 무스를 짜줍니다. 저는 너무 많이 잘라버려서 두껍게 되고 양이 모자랐어요ㅠㅠ 꼭 짤주머니를 작게 자르세요.

 

 









오븐에 구워줍니다. 전 180도에 15분하고 8분 더 돌려줬는데 처음부터 200도에 15분하면 될 것 같아요.

 

 









완성입니다!!!! 먹기 좋게 잘라주면 끝이에요.





 

 







 

 

원하는 만큼 토핑을 듬뿍 넣었더니 또띠아가 힘이 없어서 굽고 나니까 흘러내리더라고요....  맛은 정말 최고였지만 손으로 들고 먹기가 힘들었어요ㅎㅎㅎㅎㅎ









포크나 젓가락을 사용해야 또띠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피자였어요. 그래도 집에서 야매로 만들어서 고구마 피자를 마음껏 먹을 수 있었어요!!!









다음날엔 아빠랑 먹으려고 또띠아 2장을 깔고 고구마 무스도 적당히 짜면서  레시피를 더 보완했어요!!!  2장을 사용하려면 또띠아 1장을 깐 뒤에 소스를 바르고 또 1장을 깐 뒤에 소스를 발라주면 돼요. 모양이 정말 파는 피자 같고 맛은 더 맛있어졌더라고요. 집에 친구들, 친척들 오면 꼭 해줘야겠어요! 고구마 무스 레시피는 내일 올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