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일상

식물보호산업기사 필기 합격!!!

by 노랑돌쩌귀 2023. 9. 22.
반응형

 
 
 
 
 
 
 
 
 오늘이 바로 점수 발표날입니다!!! 아침 7시 반에 일어나서 바로 보려는데 이른 시간이라 그런가 아직 안떴더라고요. 9시에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본 시험은 식물보호산업기사 필기에요.
 

이 시험은 각 과목당 40점 이상에 평균 60점 이상을 맞아야 합격할 수 있어요.
정말 여러번 봤던 시험이었어서 저 합격이라는 글자가  너무나 행복하네요ㅠㅠ
특히 저는 농약학이라는 과목에 정말 취약해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넘 다행이에요!!
 
 
 
 

 
 
 
솔직히 말해서 저는 공부 방법이라는게 딱히 없었어요......항상 무지성으로 벼락치기를 했었거든요.
이번에도 '한달 전부터 해야지-삼주 전부터 해야지-일주일 전부터 해야지-망했다 벼락치기해야지....' 이 루트였어요 하핫 그래서 이번 시험도 떨어질 줄 알았는데 붙어서 넘 행복해요~

 제가 올해 초부터 이 책을 사서 아 이번엔 진짜 열심히 공부해서 합격해야지!!했는데 네.....역시 저는 변하지 않았어요. 6개월이 넘어서도 손을 안대더라고요 하핫 왜 책이 분리되어 있나 궁금해하실 수 있는데 이 책 자체가 너무 두껍고 무거워서 과목별로 분리를 해놓으면 편히 공부할 수 있겠지!? 하면서 뜯었는데 헛수고였답니다.....
여러분 솔직히 이런 책 사는 것보단 cbt문제 많이 돌리세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유튜브에 ai가 cbt문제 읽어주는 영상이 있는데 그거 배속해서 시험날까지 계속 들어주면 아주 도움돼요!!
대신 농약학은 따로 공부해줘야해요. 농약학 개념은 미리 공부해서 머리 속에 담아놓는게 편하답니다.
 
 
 
 
 

 
 그나마 제일 도움됐던거는 이 개념정리 노트였어요. 이번시험땐 cbt 문제는 거의 안보고 이 노트내용 위주로 암기했거든요.
제가 저번 년부터 식물보호기사,산업기사 시험을 여러번 준비하면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나 개념등은 과목별로 노트에 정리해왔거든요.

 이렇게 해놓으니까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읽을 수 있고 벼락치기할 때도 필기한 것만 다 읽고 암기해도 어느 정도는 맞더라고요. 대신 농약학에서 매번 떨어진만큼 농약학 부분은 좀 더 공부한 다음에 필기노트 내용도 암기했어요. 아마 여러번 시험본 경험도 합격한 부분에 있어서 도움이 꽤 된 것 같아요...ㅎ
그리고 당연한 소리겠지만 필기 시험을 볼때 모른다고 바로 찍거나 넘기지말고 오랜시간 고민하면서 풀어야해요. 전 매번 생각도 안하고 바로 찍고 넘어가서 여태 점수가 그랬던 것 같은데 이번 농약학에서 헷갈리는 부분은 오랬동안 고민하며 푼 덕분에 합격하지 않았나 싶어요.
실기시험 만큼은 정말 바로 합격할 수 있도록 피터지게 공부해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