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서울깍두기 설렁탕을 먹어보았다.

by 노랑돌쩌귀 2021. 10. 24.
반응형

언니랑 광주 유스퀘어에 있는 서울깍두기에서 설렁탕을 먹으러 갔어요. 언니가 맛있다고 추천해서 처음 가봤는데 크기도 넓고 인테리어도 좋았어요. 여기서도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했어요.


 

반찬 2개와 밥 1 공기 설렁탕 1개로 구성되어있어요.








 

 

설렁탕이어서 뚝배기로 나올 줄 알았는데 놋그릇? 유기그릇 같은 그릇에 담겨 나왔어요. 국물 원샷할 때 은근히 무겁더라고요.ㅎㅎ









 

 

국물 안에 소면까지 들어있어서 정말 든든한 한 끼였어요. 소면을 고기로 싸서 깍두기랑 같이 먹으면 끝나죠.



 









설렁탕 맛은 엄청 특별한 정도 까진 아니었어요. 흔히 먹어본 고기 국물 맛이에요. 원래 자체에도 간이 되어있는데 전 좀 더 짜게 먹고 싶어서 옆에 구비되어있는 소금으로 간을 더 했어요. 날이 추워질수록 뜨끈한 국물이 계속 생각나는 거 있죠? 밥 한 공기 국물에 말아서 다 비웠네요. 고기도 적당히 들어있고 파도 많이 들어있어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같이 나온 반찬은 겉절이랑 깍두기예요. 겉절이는 참기름 맛이 많이 나서 고소했고, 깍두기는 시원 매콤 아삭해서 설렁탕이랑 참 잘 어울리는 반찬이었어요.








 

 

설렁탕 1개 당 만원이었는데 약간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 한 8000원 정도면 딱 적당할 것 같은데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있어서 그런가 가격이 세네요. 다음번엔 갈비탕이나 삼계탕도 도전해보러 와야겠어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