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취미/애니,만화책 & 굿즈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 수상한 의뢰 1화를 보았습니다!!!!

by 노랑돌쩌귀 2020. 10. 13.
반응형

오늘 TV에서 짱구를 보다가 끝나고 신비 아파트가 방송한다길래 얼떨결에 보게 되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신비 아파트는 한국에서 만들에서 만들어진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투니버스의 간판 애니메이션이라고 해요. 그도 그럴게 인기가 정말 많아서 게임이랑 뮤지컬도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태국에서도 인기가 장난 아니게 많더라고요. 신비 아파트 제작진에 따르면 <학교괴담>과 <괴담 레스토랑>이 인기가 많아 한국형 호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자 해서 신비 아파트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저 어릴 때 이불 안에 숨어서라도 보던 게 괴담 레스토랑이랑 학교괴담이었는뎈ㅋㅋ 옛날 생각나네요....

시즌 1 본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즌3 2 쿨이라고 해요. 시즌 1인 '신비 아파트: 고스트 볼의 비밀 시리즈'를 시작으로 시즌 2 '신비 아파트: 고스트 볼 X의 탄생 시리즈' 그리고 이번이 시즌 3 '신비 아파트: 고스트 볼 더블 X 시리즈'인데 이게 1 쿨: '신비 아파트 고스트 볼 더블 X 6개의 예언', 2 쿨: '신비 아파트 고스트 볼 더블 X 수상한 의뢰' 이렇게 나뉘었어요. 시즌 3도 잘 되어서 시즌 4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시즌 3 2 쿨은 10월 8일부터 방영되었는데 목요일 오후 8시에 투니버스에서 보실 수 있어요. 그럼 1화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사진 많음 주의!!!)

 

 

 

 

신비 아파트에서는 항상 첫 부분에서 어떤 귀신이 나왔을 때 맨 처음 당하거나 만나는 친구가 있는데 오늘의 희생자는 이 친구입니다! 

이 친구는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사를 왔는데 친구들과 숲 속에서 놀다가 혼자 남아 버리게 돼요. 그때 장산범과 마주치지만 다행히 도망칩니다. 하지만 큰 충격에 빠져 다시 서울로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오늘 나오는 귀신이 장산범인데 제목과 어울리지 않나요? 장산범은 사람의 목소리를 따라 하는 귀신인데 처음에 부산 아이들의 사투리까지 따라 하는 걸 듣고 조금 웃겼어욯ㅎㅎㅎ

 

 

 

이 친구는 리온이라는 친구예요. 아이기스라는 비밀 퇴마 집단에 최연소 퇴마사로 주인공 아이들과 친구인데 예전에 적을 무찔렀을 때 도와줘서 고맙다는 표시로 각자의 이름이 새긴 배지를 선물로 줬어요. 그런데 배지가 5개밖에 없어서 현우는 왜 자기 게 없냐고 물어봤어요. 그때 신비가 넌 별로 활약이 없어서 그렇다고 알려줘요. 이 말은 이번 시즌에서는 현우의 활약을 볼 수 있다는 떡밥이겠죠? 

 

 

 

 

이 친구는 강림이라는 친구인데 마찬가지로 퇴마사예요. 근데 성우님이 코난에 나오는 괴도 키드 성우라서 초등학생이 목소리가 너무 좋은 거 있죠ㅎㅎ

 

 

 

 

그 와중에 현우는 배지 못 받은 것에 대한 후폭풍인지 자기는 퇴마 능력도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다며 자기 스스로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남자, 아쓸남......이라는 별명을 붙여요. 그러다 축구공에 맞아버리는데

 

 

 

 

저 이 친구 모자랑 안경 벗은 모습 처음 봤어요..... 음 쓰는 게 낫다^^ 근데 같은 학교 3인방 여자 동생들이 이 모습을 보고 반해요.

 

 

 

그 날 학교에서 하리가 소년 1과 소녀 1과 함께 늦게까지 남아 숙제를 하고 있었어요. 하리가 이렇게 늦게까지 할 줄 몰랐다며 먼저 가라고 하는데 두리는 혼자 가는 게 무섭다며 기다리겠다고 해요. 그때 소녀 1이 떡볶이를 사러 나갔다 온다고 했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소녀 1이 오지 않자 소년 1이 걱정된다며 화장실에 가면서 전화해 보겠다고 해요. 하지만 그들은 결국...... 네  장산범에게 당하고 말아요. 장산범이 소녀 1 찾으러 다닐 때는 정말 소름 돋았어요. 처음엔 소년 1이 찾으러 다니는 줄 알았는데 장산범의 목소리로 바뀌면서 "찾았다....?" 이러는데 와.... 이건 직접 보셔야 더 생생히 느끼 실 수 있어요.

 

 

 

 

 

이때 현우에게 반한 팬클럽 3인방이 괴물이 나타났다고 현우에게 알리고 또 그걸 현우가 주인공 친구들에게 알려줘요. 그래서 다 같이 장산범이 있는 숲으로 갔어요. 

 

 

 

 

 

장산범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장산범은 영화로만 봐서 이렇게 애니로 보니 신기했어요. 실제 장산범을 디자인한 그림을 봤는데 그것과 비슷하게 생긴 것 같아요. 

 

 

 

 

이때 강림이가 공격을 합니다!!! 잘 못 들었는데 증장의 나무.....? 그랬던 것 같아요. 예전엔 수신의 불!이었는데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나 봐요. 이 공격을 맞은 장산범은 나무줄기에 묶이게 되는데 그때 하필 신비가 적과 싸울 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말을 해버려요.

 

 

 

 

 

                                                           "아싸!!! 됐다!!!!"

 

 

 

 

저 말을 한다는 건 적이 죽지 않았다는 걸 뜻해요. 다시 살아난 장산범은 파마(?) 공격을 날립니다. 공격을 맞은 강림이는 결국 쓰러지죠.....

 

 

 

 

 

그때 가만히 있던 현우가 짱돌로 내려치려 합니다!!!! 하지만 장산범은 돌을 쳐내고 말아요. 근데 그 돌이 쓰레기통에 맞아서 뎅~ 하고 울려요.

 

 

 

그 소리를 들은 장산범은 무척 괴로워해요. 하리는 이때 장산범이 큰 소리에 약하다는 사실을 알아내요. 

 

 

 

그래서 두리와 함께 고스트 볼로 귀신을 불러내요. 둘이 같이 써서 제목이 고스트 볼 더블 X였군요... 귀신 두 마리(?)가 합쳐져서 하나의 귀신이 됐어요.

 

 

 

 

구묘주귀의 초음파 공격을 맞고 바로 끝이 났습니다! 이번 귀신은 사연 없는 귀신이 었어요. 장산범은 없어지고 작은 빨간 구슬만 남았어요. 다행히 장산범에게 공격당한 사람들은 무사히 돌아왔어요.

 

 

 

 

                                  이렇게 구슬 안에 갇혔나 봐요.

 

 

 

이렇게 확실히 끝을 내고 난 후에는 좋아해도 돼요. 이때 현우의 팬클럽 3인방이 와서 오빠가 사람들을 구한 거냐고 퇴마사냐고 물어봐요. 양심 없는 현우는 "뭐... 그렇다고 볼 수 있지!!"라고 해요. 뭐 반은 현우의 공이 크긴 하죠.

 

 

 

                             '나를 영웅으로 생각해주는 애들이 있다니!!!!' 라면서 정말 좋아해요.

 

 

 

                                       신비랑 강림이는  못마땅하게 쳐다봐요.

 

 

 

 

다음날 현우의 팬클럽 3인방이 와서 이 배지를 주면서 퇴마사 현우보다 더 근사한 이름으로 퇴마사 H!!!라는 이름을 지어줘요. 

 

 

 

 

                                             입꼬리가 귀에 걸리려고 하네요.

 

 

 

이제 점점 현우의 비중이 많아질 것 같아요. 아이기스 배지 대신 자신만의 배지가 생기게 돼서 제가 다 뿌듯하네요^^ 

 

 

 

 

항상 끝나고 신비의 고스트 퀴즈를 해줬는데 이젠 금비로 바뀌었네요? 이 친구도 신비처럼 도깨비 친구랍니다. 장산범이 엄청 귀여워졌어요.  

 

나중에 또 보게 된다면 리뷰할게요~!

 

 

가시기 전에 공감과 구독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