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전주 빵집 추천#3 전주 가면 꼭 사와야 하는 풍년제과 초코파이 리뷰~

by 노랑돌쩌귀 2022. 7. 12.
반응형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드디어 전주 빵집 마지막 리뷰예요! 바로 전주 하면 생각나는 풍년제과 초코파이인데요. 이건 제가 산 게 아니라 전주 친구가 선물로 준 건데 여기까지 놀러 와 줘서 고맙다고 저희를 위해서 준비를 했더라고요ㅠㅠ 예상치 못한 선물이었어서 더 놀랐어요. 예전에 2015년인가 전주 처음 갔을 때 먹고 7년 만에 먹게 되었어요!

 

그나저나 풍년제과가 오래된 줄은 알았지만 100년이나 됐는진 몰랐어요......

 

 

 

 

 

 

 

 

 

이렇게 풍년제과 상자 안에 포장되어 있어요.

 

 

 

 

 

 

 

 

 

 

친구가 어떤 초코파이로 사야 할지 계속 고민하다가 여러 가지 맛이 있는 미니 초코파이 세트를 발견해서 이걸로 결정한 거래요. 손바닥 정도의 사이즈였어요. 총 6개가 들어있어요. 바로 안 먹을 거면 냉동실에 냉동 보관하고 먹기 전에 1~2시간 동안 자연해동해야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요. 언 채로 바로 먹으면 퍼석하더라고요.

 

 

 

 

 

 



우선 제일 처음 먹은 건 오리지널 초코파이예요. 나머지 맛은 다 1개씩 들어있는데 오리지널은 2개씩 들어있었어요.

음........ 7년 전 처음 먹었던 초코파이는 정말 맛있었는데 이건 미니라서 그런 거지 아님 그만큼 시간이 지나서 레시피가 바뀐 건지 맛이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생각보다 초코가 많이 달아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꼭 필수였어요. 그리고 미니에는 풍년제과 초코파이의 특징인 딸기잼이 들어있지 않고 그냥 하얀 크림만 들어있었어요. 예전의 그 추억이 맛이랑은 아예 달라서 좀 실망감이 들었어요.




 

 

 

 

 

 

다음은 화이트 초코파이예요! 여기서부턴 칼로리도 알려드리고 단면도 보여드릴게요. 우선 화이트 초코파이는 하나에 156.9kcal였어요.

 

확실히 수제라 그런가 초코파이마다 크기가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데 이건 다른 초코파이에 비해 두께가 있었어요. 화이트 초코파이도 오리지널처럼 하얀 크림만 들어있었는데 아무래도 같은 초코여서 또 너무 달지 않을까 걱정했었어요. 맛은 오리지널보단 덜 촉촉했는데 다행히도 단 맛은 덜해서 오히려 오리지널 초코파이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오리지널 초코파이는 단맛을 누그러뜨릴 무언가가 필요했다면 화이트 초코파이는 딱 기분 좋은 단 맛이었어서 여기서 진정한 초코파이 맛이 느껴졌어요.




 

 

 

 

 

 

 

 

다음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말차 초코파이예요! 147.96kcal였어요.

 

초코파이에서 딱히 말차 향 같은 건 나지 않았는데 이번엔 하얀 크림이 아니라 녹색의 말차 크림이 들어가 있었어요. 앞서 먹었던 것보다 훨씬 부드럽고 촉촉했고 말차 맛이 많이 진하지 않고 은은하게 나서 달콤 쌉싸름한 초코파이였어요. 솔직히 말차와 초코의 조합은 실패할 수가 없죠ㅎㅎ 이 두 가지가 서로 자기주장이 강해서 맛이 묻히는 게 아닌 조화로운 맛이 느껴져서 말차, 녹차 러버로써 정말 만족했어요! 







 

 

 

 

 

 

다음은 치즈 초코파이예요. 148.29kcal였어요.

 

치즈 맛이랑 백년초 맛은 해동을 적당히 했더니 단면이 예쁘게 잘 잘리더라고요. 노란색 크림이에요. 우선 치즈 초코파이에선 진한 치즈 냄새가 풍기길래 맛도 기대를 아주 많이 했었는데 아쉽게도 초코에 묻혀서 냄새에 비해 치즈 맛은 전혀 나지가 않더라고요....... 치즈 들어간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셔 보시면 실망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은 백년초 초코파이예요. 156.27kcal였어요.

 

색깔만 보고 딸기 초코파이인 줄 알았는데 백년초 초코파이라길래 맛이 예상되지가 않았어요. 이 초코파이는 다른 초코파이와는 확실히 다른 맛이 나면서 좀 더 가벼운 맛이긴 한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초코 맛이 강해서 그런지 맛이 정확히 나지 않아서 백년초 맛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저의 개인적인 입맛으로 매겨본 초코파이 순위는! 말차 > 화이트 초코> 황치즈 = 백년초 > 오리지널이었습니다~ 나중에 풍년제과 가면 말차 초코파이랑 화이트 초코파이는 다 쓸어올 거예요ㅎㅎ 하지만 그래도 역시 초코파이는 딸기잼이 들어있는 풍년제과 오리지널 초코파이가 진리인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