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제육볶음을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2. 4. 20.
반응형

 

 

 





제육볶음을 만들어봤어요~ 매콤한 돼지고기 요리가 당기더라고요. 제육볶음도 되고 두루치기도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만개의 레시피 평안해의 작은 부엌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재료 삼겹살 500g, 양파 반개 채 썬 거,  양배추 250g,  대파 1대, 소주(or  청주) 2큰술, 설탕 2큰술, 물 100ml,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저는 물 대신 쌀뜨물을 사용했어요!





 

 

 

 

양념 재료 고추장 2큰술, 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매실액 1큰술, 후추 약간, 마늘 가루 약간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1시간 숙성하고 만들면 더 맛있어요!


 

 

 






우선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파를 볶으면서 파 기름을 내줍니다.

 

 

 

 








대파 향이 올라올 때 고기를 넣고 볶으면서 소주(or 청주)  2큰술을 넣어 잡내를 잡아주고 고기에 붉은기가 없어졌을 때 설탕 2큰술을 넣고 골고루 볶아줍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을 때 양파와 양배추를 넣어 볶아줍니다.

 

 

 

 

 

 






만들어둔 양념장과 물을 넣어줍니다.

 

 

 

 

 

 







청양고추도 같이 넣어서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깨까지 뿌려주면 더 완벽하죠!!





 

 

 

 

 

매콤 달달한 양념과 이 삼겹살이 정말 최고랍니다~









 

 

쌀밥이랑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이 아마 제육볶음이 아닐까 생각해요ㅎㅎ  남은 양념에 볶음밥까지 클리어했어요. 다음 주에 또 만들어먹어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