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초간단 표고버섯 다시마 육수🍄내기~

by 노랑돌쩌귀 2024. 2. 22.
반응형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을 올려봤습니다ㅎㅎ
도대체 여행 포스팅은 언제 올릴 건지.... 몸이 계속 늘어지네요.
암튼 오늘은 건표고와 다시마로 간단하게 육수를 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키친 노하우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재료 마른 표고버섯 30g, 다시마 30,  물 1.5L







큰 그릇이나 냄비에 1.5L의 정수물을 받아주고 건표고와 다시마를 넣어줍니다.







그러고 나서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보관한 뒤 24시간 동안 우려내면 육수 완성입니다~







표고버섯이랑 다시마는 체로 걸러서 버리시지 마시고 반찬으로 해 먹으면 딱이에요!
육수도 이렇게 적당량을 비닐에 담고 냉동해 주면 된답니다.







뭔가 빙하 같네요ㅎㅎ
이렇게 필요할 때마다 해동시키고 끓여서 찌개 끓일 때 사용하면 너무 좋아요!!
표고버섯의 향과 다시마의 감칠맛이 느껴지는 게 정말 최고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