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가래떡이 통째로 들어간 우리할매 떡볶이 가래떡 세트 후기~

by 노랑돌쩌귀 2022. 7. 24.
반응형

 

 

 

친구랑 코난 극장판을 보고 나서 영화관 근처에 있는 음식점을 알아보다가 우리할매떡볶이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여러 먹방 유튜버들 중에서 특히 입 짧은 햇님님의 먹방으로 유명한 곳이죠! 어찌나 맛있게 드시던지 저도 꼭 한번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제가 간 곳은 우리할매떡볶이 광주 우산점이에요.

 

 

 

 

 

 

 





주문하기 편하게 키오스크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어요. 식기, 물 등은 다 셀프였어요.

 

저희가 시킨 건 가래떡 세트예요. 13500원으로 단품으로 각각 시키는 것보다 세트로 시키는 게 더 싸서 가성비 있는 것 같아요. 가래떡 세트에는 떡볶이, 순대, 어묵, 튀김 총 4가지 메뉴가 나와요. 

 

 

 

 

 

 

 

 




우선 우리할매떡볶이의 시그니처인 가래떡 떡볶이!!! 길쭉한 어묵 하나랑 가래떡 3개가 통으로 들어간 떡볶이죠~ 구비되어있는 가위와 집게를 사용해 먹고 싶은 크기로 잘라먹으면 돼요.

맛은 고추장 맛이 강한 매콤 달달한 떡볶이였어요. 특히 떡이 정말 쫄깃쫄깃한 게 진짜 맛있었어요. 떡볶이 양념과도 잘 어울리는 떡이었어요. 리뷰를 쓰는 지금까지도 가래떡의 쫀득 탱글한 식감이 잊히지가 않아요....... 왜 이런 집은 집 근처에 없는 건지.... 배달 팁이 5000원이나 하는 건지... 저희 집 근처에 우리 할머니 떡볶이가 있었다면 거의 일주일에 한 번 꼴로 자주 갔을 것 같아요ㅎㅎㅎ

 

 

 

 

 

 





다음은 튀김!

구성은 야채튀김 1개, 김말이 3개,  어묵 튀김 3개, 만두튀김 1개였어요. 사실 튀김 맛은 신전떡볶이나 배떡에서 먹었던 튀김과 비슷한 맛의 아주 무난한 튀김이었어요. 그런데 딴 건 몰라도  바삭바삭한 식감이 예술이더라고요. 저랑 친구가 수다 떨면서 먹다 보니 식사시간이 좀 길어졌었는데도 불구하고 떡볶이를 다 먹는 순간까지 바삭함이 살아있었어요. 참고로 만두 튀김 안엔 당면만 들어있어요!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튀김 맛이었지만 정말 바삭하고 떡볶이랑 매우 잘 어울리는 튀김이었답니다.

 

 

 

 

 

 

 

 





순대도 '내장만', '반반', '순대만' 이 3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었는데 저희가 주문했을 땐 나머진 다 품절되고 '순대만'만 가능했어요. 쫀득하면서 입에 착착 달라붙는 당면 순대 맛이었어요!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최고예요.

 

 

 

 

 

 







그리고 꼬치 어묵은 오랜만에 느껴보는 추억의 맛이었어요. 어렸을 땐 학교 앞 단골 분식집 가서 길쭉이 어묵은 300원, 고불이 어묵은 500원에 먹었었는뎋ㅎㅎㅎ 이 어묵 국물은 감칠맛이 정말 좋았어요. 가래떡 세트는 딱 둘이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이었어요. 요새 떡볶이에 사리 추가하고 배달 팁까지 붙으면 기본 20000원은 넘어갔었는데 여기선 훨씬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어볼 수 있어서 행복했답니다~^@^ 쌀떡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우리할매떡볶이 꼭 한번 드셔 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