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가지구이를 만들었다. 🍆

by 노랑돌쩌귀 2021. 8. 24.
반응형

집에 할머니 댁 밭에서 따온 가지가 많길래 가지구이를 해보았습니다!! 이 레시피는 유튜브 메리니즈부엌에서 나온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든 거예요.


재료 가지
양념장 레시피: 파 다진 거 2큰술, 간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올리고당 조금, 마늘 한 숟갈, 물 2큰술, 참깨 적당히




왜 밭에서 딴 작물들은 모양이 신기할까요ㅋㅋㅋㅋㅋ 하나는 몽둥이 같고, 하나는 우산 손잡이 같아요.......




일단 가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 뒤 2/3 정도로 칼집을 내줍니다.




기름을 넉넉히 둘러줍니다.



가지를 앞,



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접시에 먹기 좋게 담습니다.




직접 만든 양념장을 구운 가지 위에 뿌려줍니다. 마지막에 쪽파나 맵게 드시고 싶으시면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아요.




완성입니다!!!
학교 다닐 땐 가지 반찬 나오면 정말 맛없이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집에 있는 가지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좋은 레시피들이 많더라고요! 이렇게 구우니까 채즙이 대박입니다.... 한 입 물면 폭발해요. 양념장이랑도 잘 어울려요.가지 싫어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음식이에요.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가시기 전에 공감과 구독 부탁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