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간장양념 돼지목살구이🥩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0. 17.
반응형

금요일에 돼지 목살과 간장 베이스 양념으로 맛있는 즉석 목살 양념구이를 만들어봤어요!!! 만개의 레시피에서 두율이아빠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재료

돼지목살 300g

 

양념재료

설탕 1큰술, 진간장 3큰술, 물엿 2큰술, 간 마늘 1/2큰술, 생강가루 1꼬집, 맛술 1큰술, 굴소스 1/2큰술, 후춧가루 1꼬집, 대파 다진 거 1큰술

저는 맛술이 없어서 청주로 대신했구요! 생강가루는 없으면 안 넣으셔도 돼요. 대파는 흰 부분만 다져주시면 됩니다.







 

 

 

 

프라이팬을 충분히 달궈준 다음 센 불에 고기를 양면으로 구워줍니다. 불이 너무 약하면 육즙이 다 빠져나가서 비린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꼭! 센 불에 구워주셔야 해요. 나중에 다시 양념이랑 졸이기 때문에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만 구워줘도 됩니다.

 

 






 

 

 

어느 정도 겉면이 노릇해진 것 같으면 만들어 둔 양념장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양념장을 부은 다음 물을 3큰술 정도 부어줍니다. 양념장을 만들 때 함께 넣어도 상관없어요.

 








 

어느 정도 양념과 함께 끓여주다가 고기 안쪽까지 양념이 밸 수 있도록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고기를 자를때는 양념이 금방 탈 수 있기 때문에 불을 완전히 줄이고 잘라주셔야 해요!

 





 

 

 

 

 

 

 

소리가 대박이죠ㅎㅎ 고기를 다 자른 후에 다시 강불로 잘 저어가면서 양념에 졸여주면 돼요.

 

 

 

 

 

 

 

 

수분이 안 보일 때까지 졸여주면 완성입니다~!!! 전 위에 깨를 좀 뿌려보았어요. 볶은 양파나 파채랑 같이 먹어도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돼지고기 잡내가 하나도 안 나고 야들야들한 게 정말 맛이었어요. 양념 맛은 돼지갈비 양념 맛이었어요. 다른 고기 요리에도 종종 써먹어야겠어요! 그냥 고기 구워먹는 게 지겨워지셨을 때 저처럼 양념을 만들어서 구우면 한층 더 색다른 고기 요리를 먹을 수 있어요^^ 집에 친구들이나 손님 오셨을 때의 요리로도 괜찮겠네요.





 

 

 

전 불금을 맞이해서 얼린 유리잔에 맥주를 부어서 마셔보았어요ㅎㅎ 제 최애 맥주인 써머스비 애플 맛이에요.




 

 

 

 

고기와 맥주 그리고 밥 최고의 불금 저녁식사 아닌가요!! 저한테는 재미있는 TV 시청하면서 맛있는 밥 먹는게 인생의 낙이에요. 기분 좋게 평일을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

'나의 일상생활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칼국수를 만들었다.  (16) 2021.10.23
낙지젓갈 볶음밥을 만들었다.  (44) 2021.10.21
깻잎김치를 만들었다.  (38) 2021.10.15
꿔바로우를 만들었다.  (40) 2021.10.12
고추참치 순두부찌개를 만들었다.  (47) 2021.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