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깻잎김치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0. 15.
반응형

할머니 댁 밭에서 왕창 따온 깻잎으로 깻잎김치를 만들었어요. 만개의 레시피 버터 엄마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재료
깻잎 40장, 양파 반개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념재료: 간장 12 큰술, 물 10큰술, 고춧가루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매실액 2큰술, 다진 마늘 약간









우선 깻잎을 물에 20분 정도 담가 준 후 흐르는 물에 한 장씩 떼서 씻어줍니다. 그리고 체에 받혀 물기를 빼줍니다. 깻잎 담근 후의 물인데 흙이나 벌레 같은 게 많이 나와서 놀랐어요..... 제대로 씻어주는 게 좋습니다!!!










각 양념을 섞어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둡니다.











채 썰어 놓은 양파를 양념장에 넣고 섞어줍니다.











깻잎김치를 담을 용기에 깻잎 두장을 먼저 깔아놓고 맨 위에 양념장을 넉넉히 발라주며 펴줍니다. 이 과정을 3번 반복합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 깻잎 6장이 올라갔다면 그다음은 반대 방향으로 이 과정을(깻잎 2장 + 양념) 또 3번 반복합니다.
이렇게 하면 깻잎김치를 집어 올릴 때 수월해져요!








남은 양념장은 맨 위에 부어주면 됩니다.

그럼 깻잎김치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저는 반찬 중에서도 깻잎 반찬이 제일 좋아요. 그냥 밥에다 이 깻잎 김치만 있어도 한 공기 뚝딱이에욯ㅎㅎ 하루 숙성하고 바로 먹어도 되고 본인 입맛에 따라 며칠 더 숙성해서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깻잎 장아찌도 같이 만들었는데 이 레시피도 곧 올려볼게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