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간편한 핑거푸드 술안주! 카나페 만들기~

by 노랑돌쩌귀 2022. 10. 26.
반응형

 

 

 

 

 

 

 

 

아빠 직장 동료분께서 칵테일 재료를 선물해 주셨다길래 맛있는 술이 있다면 그에 맞는 안주가 필요할 것 같아서 카나페를 만들어봤어요.

 

저는 3종류로 만들어봤답니다. 인터넷 안 보고 제가 그냥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본 건데 실제로 있는 레시피인지는 모르겠네요.

 

 

 

 

 

 

 

 

 

 

 

 

재료 참크래커, 참치, 마요네즈, 크림치즈, 체다치즈, 새우,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스리라차 소스, 블루베리잼, 땅콩버터

 

저는 참치마요를 만들 때 양파와 청양고추 다진 거를 넣었는데 없는 분들은 그냥 마요네즈만 넣고 본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면 돼요!

일반 방울토마토보단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를 넣어야 달달한 맛이 더해져서 더 맛있어져요.

 

 

 

 

 

 

 

 

 

 

첫 번째: 참치마요 토마토 카나페

 

-참치마요에 원하는 채소를 다져서 넣고 마요네즈를 넣어 너무 흐르지 않는 적당히 꾸덕한 정도로 만들어줍니다.

-방울토마토는 절반으로 잘라 준비합니다.

 

 

 

 

 

 

 

 

 

 

 

 

먼저 크래커에 크림치즈를 적당량 얇게 펴발라죽 그 위에 참치마요, 방울토마토를 올려줍니다.

 

 

 

 

 

 

 

 

 

 

 

 

두 번째: 새우치즈마요 카나페

 

-새우는 끓는 물에 한 번 익힌 다음 먹기 좋은 크기고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방울토마토는 1/4 크기로 잘라줍니다.

-마찬가지로 체다치즈로 1/4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크래커에 잘라 둔 체다치즈 조각을 얹고 마요네즈를 적당량 뿌려준 뒤 토마토, 새우 조각을 올려줍니다. 스리라차 소스는 티스푼으로 작게 떠서 새우에만 조금 뿌려줍니다.

 

 

 

 

 

 

 

 

 

 

 

세 번째: 피넛버터 젤리 카나페

 

-땅콩버터와 과일잼만 준비하면 됩니다.

 

 

 

 

 

 

 

 

 

 

 

 

크래커 한쪽 면엔 블루베리잼을 그리고 다른 한쪽 면엔 땅콩버터를 적당히 바른 뒤 겹치면 됩니다.

 

 

 

 

 

 

 

 

 

 

 

 

이렇게 3종류의 카나페 완성~

 

저는 다 해서 이정도 나왔어요. 물론 중간에 야금야금 주워 먹긴 했지만요ㅎㅎ

 

 

 

 

 

 

 

 

 

 

 

레몬 칵테일과 환상적이게 잘 어울리는 안주였습니다~

 

 

 

 

 

 

 

 

 

 

 

참치마요 토마토 카나페는 은근히 크림치즈랑 참치마요가 잘 어울렸고 마지막으로 스테비아 토마토의 단 맛이 깔끔하게 만들어줘서 정말 좋았어요. 여러분들은 만드실 때 꼭!!! 일반 토마토 말고 스테비아 토마토 사용해보세요. 맛의 결이 다르답니다ㅎㅎㅎ 그리고 새우 치즈 마요 카나페는 아빠가 정말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새우의 톡톡 터지는 식감에 스리라차 소스의 매운 맛을 마요네즈의 고소 느끼한 맛이 정화해줘서 정말 중독적인 맛이었어요.

 

마지막으로 피넛버터젤리 카나페는 후식처럼 먹으려고 달달한 조합으로 만들었는데 간식으로 먹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이거 또한 맛있었어요. 고소달달한게 딱이었습니다! 왜 피넛버터젤리 샌드위치가 유명한 지 알겠더라고요. 이날 카나페 실컷 만들어 먹은 이후로 카나페의 매력에 빠져버려서 밥 대신으로도 만들어 먹고 있어요. 사실 크래커에 크림치즈만 발라 먹어도 별미더라고요. 간단한 재료에 맛까지 있어서 앞으로도 자주 해 먹을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