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고소짭짤한 명란솥밥 만들기~

by 노랑돌쩌귀 2022. 10. 11.
반응형







이번엔 언니와 함께 명란젓과 쪽파를 가득 넣은 명란 솥밥을 만들어 봤어요! 생각보다 레시피가 간단하면서 맛까지 좋더라고요ㅎㅎ

 

재료 명란젓, 쪽파, 쌀, 계란 노른자, 참기름

쪽파는 많이 넣을 수록 맛있답니다~












우선 압력밥솥으로 밥을 해줍니다. 저는 강불로 끓이다가 압력밥솥에 달려있는 추가 움직이기 시작할 때부터 중불로 4분, 약불로 5분 해줬어요.

 













그리고 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명란젓을 타지 않게 뒤집어가면 구워줍니다. 버터로 구워도 정말 맛있어요~

 











쪽파는 최대한 잘게 썰어줍니다.

 

 

 

 










밥이 다 되었으면 뚜껑을 열고 구워두었던 명란을 올려준 뒤 다시 뚜껑을 덮고 5분 동안 기다려줍니다. 잔열로 명란을 좀 더 익히고 명란 향도 배게하기 위해서예요!

 

 











그 위에 썰어둔 쪽파를 가득 올리고

 

 

 










노른자와 참기를까지 뿌려주면 명란 솥밥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드시기 전에 잘 비벼줘야 해요. 이때 원하시는 만큼 쪽파를 더 넣고 같이 비벼주는 것도 좋아요.










 

 

태어나서 명란젓을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맛이 너무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만들어먹으니까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명란젓을 적당히 넣어서 그런가 간이 딱 알맞게 됐어요. 명란젓과 중간에 같이 씹히는 쪽파의 아삭함과 알싸한 맛이 정말 잘 어울려서 혼자서도 몇 공기는 비울 수 있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명란하면 마요네즈죠! 전 명란 솥밥에 마요네즈도 뿌려서 같이 먹어봤는데 역시 맛있었어요ㅎㅎㅎ 명란 마요는 배신하지 않죠. 계속 압력밥솥으로 쌀밥만 해 먹어서 뭔가 특별한 걸 먹어보고 싶었는데 명란 솥밥을 해 먹은 게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 자주 해 먹어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