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고메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by 노랑돌쩌귀 2023. 1. 4.
반응형

 

 

 

 

 

 

 

 

 

드디어 집에서 크로플을 만들어먹었습니다~~~~~

 

고메 크로와상 생지를 사용했고 개수는 11개에 오천육백원정도 했어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크루와상을 만들 수 있대요.

 

 

 

 

 

 

 

 

 

 

그냥 생지는 이렇게 생겼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 작았어요. 손바닥만 하더라고요.

 

 

 

 

 

 

 

 

 

크로플을 만들 때 냉동생지를 그냥 사용하면 맛이 제대로 안 나서 무조건 발효시키고 만드는 게 훨씬 맛이 있다고 해요. 는 밀폐용기에 종이호일을 깔아서 적당한 간격을 두고 생지를 넣은 다음 뚜껑을 덮고 따뜻한 곳에 12시간 동안 놔뒀어요. 이러면 자기 전에 넣어놓고 일어나서 먹으면 된답니다!

 

 

 

 

 

 

 

 

 

 

발효한 거랑 안한거랑 엄청난 차이가 나죠? 자고 일어나니까 어디서 술 발효시키는 냄새가 나나 했더니 생지에서 나는 냄새더라고욬ㅋㅋㅋㅋ 제 방이 제일 따뜻해서 방에 둔 거였는데 다음부턴 부엌에 둬야겠어요. 

 

 

 

 

 

 

 

 

 

 

 

이렇게 발효시킨 생지 겉면에 브라운 슈가를 골고루 묻혀서

 

 

 

 

 

 

 

 

 

 

예열한 와플메이커에 버터를 바르고 생지를 넣어서 4~5분간 구워주면

 

 

 

 

 

 

 

 

 

 

카페에 갈 필요가 없는 맛있는 크로플 완성이에요~ 생지를 2개씩 붙여서 총 4개를 사용했어요.

 

 

 

 

 

 

 

 

 

생크림, 바나나, 블루베리잼이랑 먹어봤습니다!

 

 

 

 

 

 

 

 

 

 

크로플 맛 자체도 발효한 거랑 안한거랑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처음 샀을 땐 그냥 전자레인지로 30초 해동하고 구웠는데 크기도 작고 페스츄리도 적었는데 이번에 한건 크기는 물론이고 더 바삭하고 확실히 맛이 더 좋았어요. 벌써 크로플 만드는 거에 맛들려서 후식 먹을 때 계속 구워 먹고 있어욯ㅎㅎㅎㅎ 크로플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와플 메이커 사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