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광주 동명동 베트남 음식 맛집 '사이공장' 후기~

by 노랑돌쩌귀 2023. 2. 6.
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식당이에요!!

바로 광주 동명동에 위치한 '사이공장'이라는 곳이에요. 원래 양림동에서 가족들이랑 밥도 먹고 카페도 가려고 했는데 설날 연휴라 그런지 다 문을 닫았어서 결국 이번에도 동명동에서 밥을 먹었답니다ㅎㅎ 저희 아빠가 베트남 음식 같은 외국음식을 정말 좋아해서 이 가게로 골랐어요.








내부가 은근 넓고 인테리어도 좋았어요.








테이블 한 쪽엔 쌀국수를 맛있게 즐기는 법도 써져 있어요.







저희 가족이 시킨 건 메뉴 3개였어요. 우선 첫 번째는

볶음밥(10000원)이에요. 매운맛으로 시켰답니다.







사실 볶음밥은 거기서 거기겠지~ 하면서 별 기대 안 했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진한 카레맛에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지는 꼬들한 볶음밥이었어요. 볶음밥 재료로는 고기, 새우 등 재료가 많아서  씹는 재미가 있고 밥알이 서로 힘이 있어서 찰기가 느껴지는 게 제일 맛있는 밥을 사용한 것 같은 맛이었어요.







다음은 베트남식 볶음국수인 팟타이 꿍(13000원)이에요.






볶음면에서 고소함과 새콤함이 동시에 느껴지는데 이게 또 맛이 따로따로 노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쫄깃한 쌀국수면과 잘 어울렸어요!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색달랐고 팟타이는 큼직한 새우가 많아서 좋았어요.








다음은 베트남 음식하면 생각하는 쌀국수(퍼 보, 10000원)입니다~







전 여태까지 프랜차이즈 쌀국수만 먹어와서 이 집도 비슷한 맛이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다른 깊은 맛이 났어요. 진한 소고기 국물 맛에 라임 조각이 들어있어서 상큼함이 마무리해 줬어요. 프랜차이즈 가게랑 차원이 다른 국물 맛과 면의 쫄깃함이 느껴졌어요!
3명이서 3인분은 너무 적지 않을까 했는데 배부르게 먹고 갔답니다ㅎㅎ 여러분도 제대로 된 베트남 음식을 먹고 싶다면 사이공장으로 와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