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취미/(웹툰,웹소설)단행본 & 굿즈

네이버 웹툰 [청춘 블라썸] 시즌2 5권 리뷰!!!(스포주의)

by 노랑돌쩌귀 2022. 10. 22.
반응형





 

 

 

 

엊그제 청춘 블라썸 시즌2 5권이 도착했습니다~

 

이번엔 2종류의 특전이 있네요.

 

 

 

 

네이버 웹툰 [청춘 블라썸] 시즌1 한정판 박스세트 리뷰!!!(스포주의)

오랜만에 웹툰 단행본 리뷰네요! 이번에 리뷰할 웹툰은 제가 웹툰 중에서 제일 애정 하는 네이버 토요일 웹툰 청춘 블라썸이에요! 표지 분위기랑 맞추려고 배경도 핑크핑크하게 준비해봤어요...

freeeverydaylife.tistory.com

 

 

네이버 웹툰 [청춘 블라썸] 시즌2 4권 리뷰!!!(스포주의)

오랜만에 단행본 리뷰를 써보네요! 드디어 청춘 블라썸 시즌2 4권이 나왔어요~ 제가 처음으로 청춘 블라썸이라는 웹툰을 알게 해 준 하민이의 꽃 에피소드가 시작하는 부분이에요. 네이버 웹툰 [

freeeverydaylife.tistory.com

다른 청춘 블라썸 단행본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들어와 주세요!


 

 

 

 

 

 

 

이번 단행본 띠지엔 드라마 홍보 문구와 배우 사진이 있어요.

 

 

 

 

 

 

 

 

 

 

 

 

 

 

2권 표지는 소망이와 하민이가 함께 그림 그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이네요. 하민이에겐 소망이와 함께 했던 저 순간이 제일 행복했었던 걸 아니까 괜히 울컥하게 돼요. 게다가 뒤 표지엔 하민이가 그려준 소망이 초상화가 있어요ㅠㅠㅠㅠ

 

 

 

 

 

 

 

 

 

 

 

 

 

속표지도 책 표지와 동일해요.

 

 

 

 

 

 

 

 

 

 

 

 

이번 2권은 가끔씩 이 둘의 달달한 장면이 나오긴 하지만 그보다 더한 하민이의 수난 시대가 펼쳐진답니다. 보는 내내 마음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하지만 이건 3권에 비해 약과일 거라는 점........

 

 

 

 

 

 

 

 

 

 

그래도 귀염뽀짝한 하민이와 재민이의 어린 시절도 잠깐 볼 수 있어요. 하민이가 동생 재민이가 어느 정도 크고 나서부터 부모님이 고집이 셌던 자신 대신 순한 재민이에게 본인들이 이루지 못한 꿈을 쏟아내려고 하는 모습을 보고 공부는 뭐든 내가 할 테니 재민이는 하고 싶은 거 하게 해 달라는 하민이의 얼굴이 참 쓸쓸해 보였어요. 하민이는 크면서도 부모님에게 공부에 대한 심한 압박을 많이 받으면 스트레스받아하는데 이 내용이  웹툰 내에서만이 아닌 지금 어느 가정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게 참 착잡했어요.

 

 

 

 

 

 

 

 

 

 

 

이번 권도 저번 권과 마찬가지로 슬픔을 달래준 로판 빙의 블라썸 2탄이 볼 수가 있어요. 작가님 청춘 블라썸 끝나면 로판으로 웹툰 그려주셨으면 좋겠네요ㅎㅎ

 

 

 

 

 

 

 

 

 

 

 

이번 청춘 블라썸 5권 한정 부록은 두 가지 특전 중 첫 번째는 드라마 양면 미니 포스터 3종이에요.

 

소망, 하민, 재민 개인 컷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뒷면으론 각 캐릭터 역을 맡은 배우 사진이 볼 수 있어요.

 

찾아보니까 드라마는 각색이 좀 들어가 있더라고요. 소망이기 어른이 되어서 하민이와 같이 다녔었던, 그리고 현재는 하민이의 동생인 재민이가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에 선생님으로 들어온 설정이었어요. 저도 내용이 궁금해서 웨이브를 깔아볼까 했는데 지금도 매달 결제해야 하는 OTT앱이 많아서 일단 참기로 했어요ㅎㅎㅎㅎ 가끔 어떤 분들은 웹툰이 드라마화가 되면 2D는 2D로만 남겨놔라, 왜 드라마 굿즈를 웹툰 굿즈로 내놓냐 이런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전 정말 연기 못하는 배우가 주인공을 맡거나 각색을 이상하게 해서 내용이 산으로 가지 않는 이상은 딱히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우선 이렇게 드라마화가 되면 그만큼 원작 웹툰도 인기가 많아져서 좋고 그리고 원래 내용에서 각색을 했다면 새로운 내용으로 전개가 이어나가는 걸 볼 수 있어서 흥미로울 것 같기도 하고요. 대신 이렇게 홍보를 위해서 특전으로 드라마 관련 굿즈를 주는 것도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아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떻나요??

 

 

 

 

 

 

 

 

 

 

 

 

 

 

 

마지막은 소망이 학생증이에요.

 

실제 학생증이랑 같은 플라스틱 카드 재질에 저 바코드를 찍으면 재담 출판사 사이트로 가더라고요. 소망이의 이름과 생일도 적혀있답니다.

5권이 온 김에 웹툰으로 하민이의 꽃 나머지 편을 오랜만에 보았는데 정말 이 편은 슬프다는 걸 각오하고 봐도 눈물은 자동생성인 것 같아요. 작가님 들고 콘티나 짜시거나 그리시면서 슬프시진 않았는지 궁금해지네요....  마지막 에피소드가 나오는 6권은 이번 달 말에 나온다는데 벌써 시간이 그렇게 지났나 싶고 하루라도 빨리 6권을 받고 싶은 심정이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