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닭가슴살이 들어간 두부김치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9. 9.
반응형







이번 요리는 두부 김치입니다. 백종원의 요리 비책 레시피를 이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삼겹살을 사용해도 맛있지만 저는 집에 닭가슴살밖에 없어서 닭가슴살을 넣은 두부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재료

황설탕 1/2 큰술(3g), 참기름 2 큰술(15g), 진간장 3 큰술(3g), 깨소금 1/2 큰술(3g), 두부 1모(300g), 청양고추 1개(14g), 대파 1/4컵(20g), 물 반 컵(90g), 당근 1/5 컵(20g), 양파 1/4 개(40g), 삼겹살 1 컵(160g), 간 마늘 1큰술(15g), 굵은 고춧가루 1.5 큰술(15g), 김치 1컵(200g)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양파와 당근은 채 썰어 주시면 돼요. 저는 황설탕이 없어서 일반 설탕을 썼고, 고춧가루도 고운 고춧가루를 썼어요. 고운 고춧가루를 쓸 경우 굵은 고춧가루보다 물을 더 잘 빨아들이기 때문에 물을 조금 더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삼겹살 대신 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우선 냄비에 두부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고 3분간 통으로 넣어 데쳐줍니다.








프라이팬에 고기를 한 장 한 장 펴주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닭가슴살로 할 땐 기름을 적당히 둘러주고 구워줍니다.








고기가 구워지면 설탕을 넣고 누를 때까지 기다립니다.










설탕이 눌으면 물과 고춧가루, 김치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간 마늘과 간장으로 넣고 다시 잘 섞어 줍니다.








썰어 놓은 양파와 당근을 넣고 또 잘 섞어 준 뒤 불을 끄고,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잔열로 익혀준 후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섞어줍니다.









접시에 두부를 담고 먹기 좋게 썰어주고 한쪽에 김치를 담고 마지막에 깨소금을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역시 백종원 님의 레시피는 최고예요. 맛없는 레시피가 없네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두부와 김치의 조합은 맛없을 수가 없죠! 닭가슴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만들어 봤는데 닭가슴살은 정말 어떤 음식에 들어가도 다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모르는 사람에게 먹여보면 돼지고기로 착각할 것 같아욬ㅋㅋㅋㅋ 약간 제육볶음 맛이 났어요. 예전에 두부 김치를 만들어 먹을 땐 항상 기름을 둘러서 두부를 구웠는데 이렇게 데쳐 먹으니까 안 느끼하고 맛있네요. 앞으로 데쳐서 해 먹어야겠어요. 지금 생각 난 건데 두부김치랑 막걸리랑 먹었으면 완벽한 술안주였을텐데ㅠㅠㅠㅠ 사 올걸 후회하고 있네요... 여러분도 두부 김치 만들어 보세요!!!




공감과 구독 부탁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