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치즈밥🍚을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9. 7.
반응형

이번엔 치즈밥을 만들었어요!! 유튜버분들이 치즈밥을 만들어서 드시는 걸 볼 때마다 군침이 돌더라고요.... 치즈밥 만드려고 산 재료는 아니지만 마침 알맞은 재료가 있길래 만들어 봤어요.

 

 

 

 

재료   밥 한 공기, 모짜렐라 피자치즈 1 봉지, 스팸, 단무지
        치즈밥 안에 넣을 재료는 마음대로 정해도 돼요! 옥수수나 양파를 넣어도 맛있어요. 잘게 잘라서 넣어야 해요.

 

소스 재료  케첩 한 숟갈, 고추장 반 숟갈, 설탕 한 숟갈, 스리라차
             전 맵게 먹으려고 스리라차를 넣어봤어요. 매운 게 싫으신 분들은 스리라차를 제외하고 만들면 돼요! 그리고 설탕이 없으면  올리고당이나 물엿을 넣으셔도 됩니다.





우선 먼저 스팸을 볶아 기름을 내줍니다.

 

 

 

 




스팸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밥과 단무지, 소스를 넣고 섞어 줍니다.

 

 

 

 




그 위에 치즈 1 봉지를 뿌려 주고 뚜껑을 닫아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럼 완성!!!





 

 

 

 

치즈 1 봉지가 되게 작아 보이길래 늘어나진 않을 것 같았는데 거의 피자 먹는 것처럼 쭈욱 늘어났어욯ㅎㅎ




 

 

 

별 기대안 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ㅠㅠ 스리라차를 넣어서 약간 매콤하고 소스랑 안에 넣은 재료랑도 잘 어울리고 바닥에 약간씩 눌어붙은 치즈도 고소해서 진짜 맛있어욯ㅎㅎ 담엔 양파랑 옥수수도 넣어서 제대로 만들어 봐야겠어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