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아인슈페너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9. 6.
반응형

좀 색다른 커피를 마셔보고 싶어서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하셨던 레시피로 저도 집에서 아인슈페너를 만들어 봤어요!!! 아인슈페너 정석 레시피는 아니지만 집에서 흉내라도 낼 수 있는 레시피예요.





재료 흔들 수 있는 물통 2개, 믹스커피 2개, 설탕, 우유, 뜨거운 물, 얼음
편스토랑에선 믹스커피 8개로 두 잔 정도 나왔는데 저는 혼자 먹을 거라 커피 2개를 썼어요.
그리고 투명 물통을 써야 내용물 상태가 어떨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투명 물통으로 쓰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없어서 일반 텀블러를 사용했습니다.






우선 텀블러 하나에 커피 2개와 설탕 한 숟갈을 넣고 뜨거운 물을 커피가루가 녹을 수 있을 정도로만 부어줍니다.

 







그리고 걸쭉한 커피 원액이 될 때까지 세차게 흔들어 줍니다.

 







또 다른 텀블러에는 우유 한 컵과 설탕 한 숟갈 정도 넣고



 

 

 

 

또 세차게 흔들어줍니다. 이때 얼음 2~4개 정도 넣어서 같이 섞어주면 거품이 더 잘 나와요.

 

 

 

 

 

 

얼음을 담은 컵에 커피 원액을 먼저 부어주고




 

 

그 위로 우유 거품을 기울이면서 천천히 올려줍니다.








완성입니다!!!

토핑으로 위에 생크림을 올려먹거나 계핏가루를 넣어도 맛있어요.

 

 








곧 이사를 가는 바람에 투명 유리컵은 따로 포장해놔서 그나마 있는 유리컵이 이거네요...... 위에 우유가 약간 크림처럼 되어있어서 엄청 부드럽고 커피랑 섞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색다른 커피를 즐겨보고 싶으시다면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일반 커피 말고도 믹스커피로도 만들 수 있어요. 손님이 오셨을 때 만들어드리면 좋을 것 같네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