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돼지고기 시금치 덮밥을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2. 5. 5.
반응형

 

 

 

 

 

 

이번엔 돼지고기와 시금치를 이용해 태국식 시금치 덮밥을 만들었어요. 정석 레시피보다 준비물도 간단하고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이 요리는 만개의 레시피에서 하이유니별님의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었어요~

 

 

 

 

 

 

 

 

재료 시금치 2줌, 다진 돼지고기 1팩, 대파 1개 채 썬 거,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2꼬집, 후추 2꼬집, 설탕 1큰술

 

저는 집에 청양고추밖에 없어서 청양고추 2개를 사용했는데 홍고추가 들어가야 색도 알록달록하고 더 먹음직스러워요. 집에 홍고추가 있다면 꼭 넣으세요!

 

 

 

 

 

 

 

양념재료 굴소스 2큰술, 진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설탕 1큰술, 맛술 2큰술, 참기름 1큰술, 깨 1/2큰술

 

 

 

 

 

 

 

우선 시금치를 물에 깨끗이 헹군 후 손질해 줍니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다진 마늘과 소금, 후추도 넣어서 고기가 뭉치지 않게 잘 볶아줍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설탕 1큰술을 넣고 설탕이 잘 스며들도록 더 볶아줍니다.

 

 

 

 

 

 

 

 

 

돼지고기가 다 익었을 때 대파와 고추를 넣고 또 볶아줍니다.

 

 

 

 

 

 

 

 

 

채소들의 숨이 죽었을 때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때 불을 약불로 한 뒤 시금치 2줌을 넣은 뒤 3분동안 뚜껑을 덮어서 시금치의 숨을 죽여줍니다.

 

 

 

 

 

 

 

 

시간이 다 되면 골고루 저으면서 한번 더 볶아줍니다.

 

 

 

 

 

 

 

 

 

 

밥 위에 얹으면 완성입니다~

 

 

 

 

 

 

 

 

 

평소에 시금치는 무침으로만 자주 해먹었었는데 이렇게 덮밥으로 만들어 먹으니 좀 더 색다르고 정말 맛있었어요. 시금치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아주 잘 드실 것 같아요. 각 재료 간의 조화가 정말 좋아요.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