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집에서 분식집 떡볶이 만드는 방법~!

by 노랑돌쩌귀 2023. 2. 27.
반응형

 

 

 

 

 

 

 

 

집에서 떡볶이를 자주 해 먹는 편인데 유튜브나 인스타에서도 여러 가지 떡볶이 레시피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로제 떡볶이는 무조건 편스토랑 류수영 님 레시피로 해 먹는데 제일 기본적인 일반 떡볶이 레시피는 정착을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가지  검색한 결과 재료나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맛은 너무나도 있어 보이는 떡볶이 레시피를 드디어 찾았어요! 

 

유튜버 1분요리 뚝딱이형 님의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었답니다~ 

 

 

 

 

 

 

 

 

 

 

 

재료 물 700ml, 다시다 1 큰술 반,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2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또는 물엿) 2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떡 200g, 어묵 3장, 대파 1대 채 썬 거

 

 

 

떡은 아무떡이나 사용하시고 떡볶이를 만들기 전에 미리 찬물에 30분 정도 넣어놓으시면 좋아요! 전 이 날은 어묵이 없어서 넣지 못했는데 꼭 넣는 걸 추천해요.

 

 

 

 

 

 

 

 

 

 

 

우선 팬에 물 700ml를 넣고 다시다 1큰술 반,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2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끓여줍니다.

 

 

 

 

 

 

 

 

 

 

 

 

양념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 200g을 넣어줍니다. 어묵이 있다면 이때 떡이랑 같이 넣어주세요!

 

 

 

 

 

 

 

 

 

 

 

 

 

적당한 농도가 될 때까지 졸여주고

 

 

 

 

 

 

 

 

 

 

 

 

마지막에 채썬 대파까지 넣고 꾸덕하게 될 때까지 끓여주면 분식집 떡볶이 완성입니다~

 

 

 

 

 

 

 

 

 

 

 

이 날 한 가지 아쉬웠던 게 제가 삶은 계란을 까먹었더라고요....ㅠㅠ 파슬리라도 뿌려봤어요.

 

 

 

 

 

 

 

 

 

 

떡국떡으로 해서 그런지 숟가락으로 떠먹기 정말 편하더라고요. 맛도 분식집 떡볶이 그 자체였어요. 친구들이랑 아빠한테도 만들어줬었는데 너무 잘 먹어서 보는 제가 다 뿌듯했어요. 앞으로 일반 떡볶이 레시피는 이걸로 정착하려고요!

 

 

 

 

 

 

 

 

 

 

전 떡국떡 말고도 통가래떡을 넣어서도 만들어 먹었어요. 저 날에 계란 없이 먹은 게 너무 아쉬워서 며칠 후에 또 해 먹었답니다~ 떡이 엄청 쫄깃쫄깃하고 떡볶이 국물에 적셔서 한 입하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ㅎㅎㅎㅎ 남은 양념에 라면사리까지 넣어서 라볶이까지 완벽하게 클리어했어요. 떡볶이 만들어 먹을 때마다 이 레시피 아주 잘 쓸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