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광주 동명동에 위치한 주택 개조 카페! '일다' 후기~

by 노랑돌쩌귀 2022. 12. 7.
반응형

 

 

 

 

 

 

 

 

오늘은 동명동에서 찾은 신기한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시켰던 음식 미리 보기~

 

 

 

 

 

 

 

 

 

친구들이랑 간 카페 이름음 '일다'라는 곳이에요.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라 골목가에 있어서 자칫하며 지나칠 수가 있어요. 우선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벌써 빈티지 느낌이 풀풀 나죠?

 

 

 

 

 

 

 

 

 

 

지하부터 2층까지 다 사용할 수 있는데 방마다 컨셉이 다 달라서 원하는 방으로 고를 수 있어요. 저는 뭔가 방탈출 카페에 온 것 같은 기분이더라고요. 케이크는 이렇게 냉장고 안에 들어있어서 앞에 붙여진 이름과 가격표를 보고 원하는 케이크를 꺼낸 뒤 카운터에 가져가서 같이 마실 음료랑 주문하면 돼요. 

 

 

 

 

 

 

 

 

 

 

마침 곧 크리스마스라 이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옆 테이블에 추억의 과자들도 사 먹을 수 있어요.

 

 

 

 

 

 

 

 

 

 

 

여긴 저랑 친구들이 선택한 방이에요. 제가 어렸을 때 살았던 집에서 부엌 식탁에 저 문양이랑 비슷한 식탁보랑 유리판을 깔았었는데 추억이네요ㅎㅎㅎ

 

 

 

 

 

 

 

 

 

 

 

진동벨이 울리면 주문했던 케이크랑 음료를 받아오면 돼요. 친구 한 명은 아이스카페라떼를 시키고 저랑 다른 한명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어요. 저는 원래 달달한 디저트가 있으면 음료도 달달한 거 위주로 시켰는데 확실히 아메리카노랑 먹는 게 배도 덜 차고 질리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요새 디저트 먹을 땐 꼭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먹고 있어요.

 

 

 

 

 

 

 

 

 

 

 

 

 

우선 과일이 들어간 게 먹고 싶어서 고른 샤인머스캣 케이크! 가격은 8000원.....

 

크림 사이사이에 샤인머스캣이 박혀있어요.

 

 

 

 

 

 

 

 

 

 

확실히 한 입 먹어보니 비싼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생크림이 전혀 느끼하지 않고 우유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맛이었고 퐁신퐁신한 케이크 시트에 달콤 상큼한 샤인머스캣이 듬뿍 들어가 있었어요. 

 

 

 

 

 

 

 

 

 

 

 

 

다음은 맛이 정말 궁금했던마틸다 케이크! 마찬가지로 8000원이에요.

 

유튜브에서 케이크 만드시는 유튜버분들 영상 볼 때마다 마틸다 케이크 맛이 정말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어요!

 

 

 

 

 

 

 

 

 

 

이 집은 확실히 동물설 생크림을 써서 느끼함이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마틸다 케이크 아랫부분에 있는 진한 초코맛 크림과 빵 그리고 겉에 발라진 꾸덕한 가나슈까지 합해져서 브라우니를 먹는 듯한 맛이 나더라고요. 이 초코맛이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기분 좋은 단 맛을 내서 제 입맛엔 딱 맞았어요.

 

 

 

 

 

 

 

 

 

 

마지막으로 산미가 별로 없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까지 같이 마셔주면 완벽한 마무리죠! 여긴 커피도 맛있더라고요. 가격은 5000원이에요. 여기가 제한시간이 4시간이고 원하는 방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그런가 아무래도 카페 음식값에 사용료도 같이 포함돼서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친구들이랑 같이 더치페이해서 사 먹으면 또 괜찮은 가격인 것 같아요. 분위기 괜찮고 케이크, 음료 맛도 좋고, 또 수다 떨기 좋은 카페를 찾으신다면 저는 여기 카페 '일다'를 강추합니다!  계산을 다 하고 나면 쿠폰을 주는데 5000원에 하나씩 도장을 찍어줘서 저희껀 벌써 반이나 채워졌더라고욯ㅎㅎㅎ  다음에 또 가면 다 채울 수 있을 것 같다. 반만 채우면 음료 무료고, 다 채우면 디저트 하나가 무료였어요. 시험 끝나고 또 가봐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