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편스토랑 류수영의 인생떡볶이 만들어보기~

by 노랑돌쩌귀 2023. 8. 13.
반응형

 
 
 
 
 
예전에 류수영 님이 편스토랑에서 로제떡볶이를 만드셨던걸 보고 따라 만들어 먹었을 때 정말로 맛있었거든요! 이번에는 시장떡볶이 스타일로 만드셨는데 이 떡볶이 레시피도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해서 저도 따라 만들었어요.
 

진짜진짜 맛있는 로제 떡볶이 레시피~

딱 정각에 글 예약을 하려던걸 낮 12시로 예약했었네요....오늘은 정말 맛있는 로제 떡볶이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해요! 집에 쌀떡이 남아있어서 그냥 고추장 넣은 오리지널 떡볶이를 만들까 하

freeeverydaylife.tistory.com

이름은 평생떡볶이랍니다!!
 
 
 
 
 
 
 
 

재료 대파 1대, 어묵, 밀떡 500g, 설탕 1큰술, 소금 1/3큰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파는 길게 잘라주시고 많이 넣을수록 좋아요! 그리고 어묵은 삼각형으로 잘라주세요. 제가 사용한 밀떡은 냉동보관했었던 건데 만들기 전날에 미리 물에 담가놓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양념 고춧가루 4큰술, 설탕 3큰술, 간장 2큰술, 고추장 크게 2큰술, 굴소스 2큰술, 식용유 1큰술, 후추 1 티스푼
 
양념장을 만들 때 가루-액체-고체 순으로 넣으면 한 숟가락만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 그리고 고춧가루나 고추장이 들어간 양념은 숙성하면 더 맛있어져서 저는 전 날에 미리 만들어놨어요!
 
 
 
 
 
 
 
 
 
 
미리 예열한 냄비에 잘라놓은 파를 먼저 깔고 그 위에 어묵을 올려줍니다.
 

 
 
 
 
 
 
 
 
 
 
그다음 물 600ml를 부어줍니다. 저는 떡을 600g 조금 넘게 준비해 버려서 물을 700ml 넣어줬어요.
 

 
 
 
 
 
 
 
 
 
그 물에 설탕 1큰술, 소금 1/3큰술, 다진 마늘 반 큰 술을 넣어주고 뚜껑을 덮어서 강불로 끓여줍니다. 이러면 어묵육수를 낼 수가 있다고 해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서 밀떡을 넣어주고 다시 뚜껑을 덮어서 노란 떡이 불어서 하얘질 때까지 2분간 끓여줍니다.
 

 
 
 
 
 
 
 
 
 
그다음 만들어둔 양념을 넣어주는데 다 넣어버리면 짜기 때문에 무조건 한 숟갈 정도는 남기고 양념을 넣어줍니다. 제가 이 떡볶이를 2번 정도 만들어 먹었는데 처음 만들었을 때 멋모르고 양념장을 다 넣어버려 가지고 간 다시 맞추느라 힘들었어요...... 꼭 다 넣지 말고 한 숟갈 정도는 남겨서 나중에 입맛에 맞게 추가하세요!
 

 
 
 
 
 
 
 
 
 
 
그 상태로 뚜껑을 덮지 말고 약불로 줄여준 다음 최소 4분간 졸여주면 완성입니다. 전 국물 없는 떡볶이를 먹고 싶어서 좀 더 졸였는데 맛있었어요. 원하는 만큼 졸이면 된답니다.
 

 
 
 
 
 
 
 
 
 
아주 맛있는 평생 떡볶이 완성~!
 

요새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때마다 꼭 치즈를 올리는 게 습관이 되어서 이번 떡볶이도 치즈를 올려봤어요.
 
 
 
 
 
 
 
 
 
 

이렇게 녹인 치즈를 만들고 싶을 때는 반드시 그릇에 먼저 기름칠을 한 다음에 혹시 모짜렐라치즈(치즈 100%)를 얼려놨다면 30분간 자연해동을 한 뒤 1분씩 나눠 돌려주면서 총 2분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녹이면 돼요. 그럼 엽떡에 올라간 치즈처럼 아주 잘 녹는답니다!
 
 
 
 
 
 
 
 
 

편스토랑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배우가 아니라 요식업 쪽으로 가셨어도 정말 잘 되셨을 것 같아요. 류수영 님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 때마다 감탄이 나오더라고요. 내공이 보통이 아니신 것 같아요. 이 평생떡볶이도 정말 시장 떡볶이 마냥 너무 맵지도 너무 달지도 않은 적당히 매콤 달달한 중독성 쩌는 떡볶이랍니다! 제 친구들한테도 꼭 만들어주고 싶네요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