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호떡 시나몬롤을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1. 16.
반응형

어제 호떡을 만들고 남은 반죽으로 호떡 시나몬롤을 만들었어요. 호떡을 만들 때마다 느끼는 건데 다 만들고 나서도 잼믹스는 항상 남아있게 돼서 처리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잼믹스를 다 처리할 수 있는 시나몬롤을 만들어봤답니다! 호떡 믹스 상자 뒤에 친절하게 방법도 다 적혀있더라고요! 오늘은 실패인 듯 실패 아닌 요리였어요....... 

 

 

 

 

 

 

 

 

 

 

 

 

 

 

 

우선 호떡 반죽과 잼믹스를 준비해줍니다. 시나몬롤을 만들 땐 반죽에 식용유 3 ~ 4큰술 넣어줘야 해요!

 

 

 

 

 

 

 

 

 

 

도마에 달라붙지 않게 종이 포일을 깔아줍니다.

 

 

 

 

 

 

 

 

 

 

 

반죽을 밀대로 얇게 펴줍니다. 저는 밀대가 따로 없어서 간장 넣은 유리병을 잘 닦아서 사용했어요.

 

 

 

 

 

 

 

 

 

 

 

남은 잼믹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잼믹스가 빠져나가지 않게 돌돌 잘 말아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 후 오븐 전용 용기에 담아줍니다. 

 

 

 

 

 

 

 

 

 

 

 

 

 

 

 

 

 

 

 

 

 

 

 

오븐에서 180도에 20분간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180도로 15분간 구워주면 돼요!

 

음...... 잼믹스를 너무 많이 넣은 건지 아님 온도를 잘못 설정한 건지 꺼내보니까 한강이 되어있었어요........

 

 

 

 

 

 

 

 

 

제가 새로 이사 온 집엔 오븐이 옵션으로 있길래 이번엔 에어프라이어 말고 오븐을 사용해서 구워봤는데요! 오븐 사용서도 따로 없고 버튼도 정확히 뭔지 몰라서 감으로 해봤더니 결과물이 만족스럽진 않네요ㅠㅠㅠ 그래도 호떡 믹스로 만들어서 그런지 맛이 없진 않았어요. 솔직히 말하자면 그냥 호떡 말아서 먹은 맛이에요^^ 전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도 같이 먹었는데 더 맛있더라고요! 호떡을 좀 더 색다르게 먹어보고 싶으시면 가끔 시나몬롤을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