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새우 아라비아따 파스타🍝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2. 20.
반응형

일요일에 언니가 다시 서울로 돌아가는 날이라 아침에 스파게티 먹게 하려고 일찍 일어나서 만들었어요. 스파게티를 자주 해 먹었더니 면 삶는 거 하나는 자신 있더라고요ㅎㅎ 드디어 냉동실에 봉인되었던 새우를 쓸 수 있게 되었어요. 해물 들어간 스파게티 너무 해 먹고 싶었거든요.

 

 

 

 

 

 

아침에 편히 만들려고 전날에 새우 똥 빼내고 껍질까고 하나하나 다 손질해놓았어요.

 

 

 

 

 

 

 

 

 

 

 

 

저는 청정원의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를 사용했어요. 일반 토마토 소스보다 아주 약간 매운 맛이에요. 

재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스파게티 면, 물, 소금, 손질한 새우, 새우 머리, 다진 마늘 1큰술, 청주(또는 맛술) 1큰술, 청양고추 채 썬 거 1개, 양파 2개 채 썬 거, 식용유, 버터 1큰술, 후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스파게티 면을 10분간 삶아줍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 적당량을 두르고 새우 머리를 으깨주면서 내장과 함께 새우 기름을 내줍니다.

 

 

 

 

 

 

 

 

 

 

 

 

어느 정도 볶으면 새우 머리는 버리고 버터 1 숟갈을 넣어 줍니다.

 

 

 

 

 

 

 

 

 

 

 

손질해 둔 새우를 넣고 볶아줍니다.

 

 

 

 

 

 

 

 

 

 

 

비린내를 잡기 위해 맛술 또는 청주 1큰술과 후추와 소금 조금 넣어주고 다시 볶아줍니다.

 

 

 

 

 

 

 

 

 

 

 

다진 마늘 1 큰술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채 썬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같이 볶아줍니다.

 

 

 

 

 

 

 

 

 

 

다 삶은 스파게티면을 건져서 프라이팬으로 옮겨줍니다.

 

 

 

 

 

 

 

 

 

 

 

스파게티 소스 5큰술과 면수 3국자를 넣고 청양고추를 잘라 같이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소스 양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넣으면 돼요!

 

 

 

 

 

 

 

 

 

 

 

 

 

 

역시 스파게티는 해산물이네요. 토마토 소스랑 새우랑 정말 잘 어울려요. 파마산 치즈가루 팍팍 뿌려서 먹었어요. 전 소스가 거의 없는 빽빽한 상태로 만들어서 언니가 스파게티 볶음국수냐고 그러더라고요ㅠㅠㅠ 다음부턴 소스 계량 안 하고 팍팍 넣어야겠어요.

지금 다이어트 시작한지 거의 한 달이 다 되어가는 것 같은데 그때보다 2kg 빠진 상태예요. 신기한 게 7시 전까지만 먹고 싶은 건 적당히 챙겨 먹고 물 많이 마시고 탄산이나 술 같은 건 입에도 안 댔더니 전날에 아무리 폭식해도 다음 날에 몸무게가 안 늘어있더라고요.ㅎㅎㅎ 이 상태로만 천천히 가면 50kg 초반대에 언젠가 도달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이제 방학이니까 운동도 같이 열심히 해야겠어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