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소고기 뭇국을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2. 23.
반응형

드디어 소고기 뭇국을 만들어보네요. 집에 무가 많이 있는데 계속 미루다가 뜨끈한 국물이 당겨서 이제야 만들었어요.

 

 

 

이 요리는 백종원의 요리 비책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었어요.

 

 

 

 

 

 

 

오랜만에 재료 사진 올려보네요. 저는 재료를 한 번에 모아놓고 요리하는 편이에요.

 

재료     물 1.5L, 국거리용 소고기 한 팩, 편 썬 무 230g, 양파 1개 채 썬 거, 참기름 1큰술, 식용유 1큰술, 대파 반 개 채 썬 거,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또는 국간장) 2큰술, 멸치 액젓 2큰술, 꽃소금 1/2 큰술, 후추 적당량

 

 

 

 

 

 

 

 

 

냄비에 식용유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소고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고기의 겉면이 익으면 무를 넣어 볶아줍니다.

 

 

 

 

 

 

 

 

 

 

 

 

고기가 다 익고 무에서 수분이 나와서 냄비에 달라붙지 않게 되면 물 1.5L를 넣어줍니다.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2큰술, 멸치 액젖 2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20분간 끓여 줍니다.

 

 

 

 

 

 

 

 

 

 

 

소고기가 부드러워지면 채 썬 양파를 넣어줍니다.

 

 

 

 

 

 

 

 

 

 

 

꽃소금으로 입맞에 맞게 간을 맞춰주고 후추 적당량과 채 썬 파를 넣어줍니다. 전 청양고추도 썰어서 넣어줬어요!

 

 

 

 

 

 

 

 

 

 

 

 

 

먹기 전에 후추를 톡톡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밥 없이 수프처럼 먹어도 속 편하고 좋아요! 소고기 뭇국은 원래 별로 좋아하지 않았었는데 바로 만들어서 먹으니까 정말 맛있네요. 무가 이렇게 맛있는 건줄 몰랐어요ㅎㅎㅎ 청양고추까지 넣어서 칼칼하니 최고였어요. 돼지고기를 넣어서 만든 뭇국 레시피도 있던데 다음엔 돼지고기 뭇국에 도전해봐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