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CU) 연대빵에 이은 고대빵 2번째 신상! 딸기잼 맘모스빵 후기~

by 노랑돌쩌귀 2023. 1. 13.
반응형







연세 크림빵에 이어서 고대도 지켜만 볼 수는 없었는지 고대빵으로 사과잼 페스츄리가 나왔었잖아요? 사실 맛이 궁금하긴 했지만 편의점에서 파는 페스츄리 빵은 눅눅할게 뻔해서 사 먹어보진 않았어요. 그런데 11일에 고대 딸기잼 맘모스빵이 나온다길래 11일 되자마자 CU포켓앱 계속 확인하면서 근처 CU에 재고가 있는지 없는지 계속 확인했어욯ㅎㅎㅎ 6시 될때까지도 안 뜨길래 그냥 낼 사러 가야지 했는데 글쎄 운동 갔다 오고 나서 10시 가까이 될 때 확인해 보니까 2개나 들어와 있길래 못 참고 그냥 바로 사러 갔어요! 그리고 가루루 고구마케이크도 같이 들어와 있길래 같이 샀답니다ㅎㅎㅎ 가루루빵 후기는 낼 올라가요!

가격은 3300원이에요! 확실히 요새 나오는 빵들은 가격이 3000원 이하가 없는 것 같아요ㅠㅠ








헉 역시나 칼로리가 상당하네요. 861kcal에요.









저는 시중에 파는 일반 맘모스빵처럼 하나로 합쳐져 있을 줄 알았는데 반으로 잘려서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더라고요. 확실히 잘려 있어서 먹기 편했어요. 빵 한쪽은 팥앙금, 다른 한쪽은 완두앙금이 들어있고 그 사이에 발라진 버터크림 중앙엔 딸기잼이 차 있어요.








포장지그림과 비교하자면 이렇습니다.









두 빵을 하나로 합쳐보니까 편의점에서 파는 4500원 정도 하는 햄버거 크기더라고요. 꽤나 크고 묵직했어요.










맘모스빵을 굉장히 오랜만에 먹는 거라 넘 설레더라고요!

 

우선 빵 안에 든 팥, 완두 앙금이 많이 달지 않고 겉에 붙어있는 크럼블의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가운데에 발라진 버터크림은 딱히 엄청난 맛이 느껴지진 않는 담백한 맛이었어서 맛보단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재료 같았어요. 만약 버터크림이 없었다면 퍽퍽하게만 느껴졌을 것 같아요. 한입씩 먹어갈수록 중간에 있는 딸기잼에 도달할 수 있는데 이 딸기잼이 상큼 달콤해서 전체적으로 맛의 조화가 정말 좋았어요. 제 개인적인 희망으론 딸기잼 양을 조금 더 늘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그리고 이게 반쪽만 먹어도 포만감이 대박이더라고요. 한 끼 식사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별 기대 안 했는데 맛있어서 쬐금 놀랐어요. 연세크림빵은 아무래도 크림이 많이 들어가 있다 보니까 금방 물릴 수 있어서 호불호가 크다면 이 빵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맘모스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전 나중에 또 사먹을 것 같아요. 이 맘모스빵은 그냥 먹는 것보단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해서 먹으면 딸기잼이 차가워져서 더 맛있답니다! 우유랑 뜨거운 아메리카랑도 궁합이 좋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