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깻잎장아찌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0. 28.
반응형

저번에 깻잎김치에 이어 깻잎장아찌도 같이 만들었어요. 깻잎 김치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깻잎김치를 만들었다.

할머니 댁 밭에서 왕창 따온 깻잎으로 깻잎김치를 만들었어요. 만개의 레시피 버터 엄마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재료 깻잎 40장, 양파 반개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념재료: 간장 12

freeeverydaylife.tistory.com

이 레시피는 만개의 레시피에서 과일짱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재료
간장 200ml, 물 200ml, 매실액 50ml, 다진 마늘 1큰술, 깻잎 , 양파 반개, 고추
깔끔한 깻잎 장아찌를 드시고 싶으시면 양파와 고추는 빼도 돼요!


 

 

 

 

 

 

 




간장, 물, 매실액, 다진 마늘을 냄비에 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단맛을  더 원하시면 설탕을 조금 추가하면 돼요.

 

 

 

 










그릇에 깨끗이 씻은 깻잎을 지그재그로 담아 주고 중간중간에 채 썬 양파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처음 붓는 간장은 끓는 상태로 바로 부어줍니다.

 

 

 

 

 

 






모든 깻잎에 간장물이 닿도록 위에 무거운 걸 올려줍니다.

 

 

 

 

 

 

 








이  상태로 하루 숙성해줍니다.

 

 

 

 

 

 

 

 

 

 





다음날에 간장 물만 따라내서 다시 한번 끓여줍니다. 이때 맛을 보고 간을 맞춰줍니다. 두 번째 간장은 식힌 채로 깻잎에  다시 부어줍니다.

 

 

 

 

 








 

만든 지 2주 정도 된 장아찌예요. 확실히 장아찌라 그런가 며칠 동안 숙성하고 먹어야 간이 더 잘 배서 맛있더라고요.

 

 

 

 







 

왕창 만들어놔서 작은 그릇에 담아 밥 먹을 때마다 매일 먹고 있어요






 

 

 

 

 

깻잎도 맛있지만 같이 들어간 양파도 절임이 되어서 더 맛있네요.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밥이랑 깻잎 장아찌만 있으면 식사 해결이에요ㅎㅎ 벌써 다 먹어가니 또 만들어야겠어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