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순두부 파스타🍝를 만들었다.

by 노랑돌쩌귀 2021. 11. 5.
반응형

순두부찌개를 하려고 산 순두부였는데 이번엔 좀 색다르게 해 먹고 싶어서 집에 스파게티면이 많이 남아있어서 순두부 스파게티를 만들어봤어요!!! 이번 스파게티는 시중에 파는 스파게티 소스가 따로 필요가 없어요. 유튜버 자취생으로 살아남기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재료

케첩 70g, 면수 150g, 양파 1개, 파 반개, 다진 마늘 한 큰 술, 고춧가루 2큰술, 찢어놓은 닭가슴살 적당량, 식용유, 후추, 순두부, 달걀 1개

스파게티 먹을 때 씹을 게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저는 집에 있는 양념 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다진 고기나 베이컨, 소시지를 잘게 잘라서 넣어도 돼요.

 

 

 

 

 

 

 

 

 

 

 

스파게티 면 적당량을 끓는 물에 10분간 삶아줍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 썬 양파와 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다진 마늘 한 큰 술을 넣고 다시 볶아줍니다.

 

 

 

 

 

 

 

 

 

 

 

 

 

고춧가루 2스푼을 넣고 계속 볶아줍니다.

 

 

 

 

 

 

 

 

 

 

 

 

 

찢어놓은 닭가슴살을 넣고 또 볶아줍니다.

 

 

 

 

 

 

 

 

 

 

 

 

 

 

 

프라이팬에 케첩 70g과 면수 150g을 넣어줍니다. 저는 맵게 먹고 싶어서 스리라차 소스도 조금 넣어줬어요.

 

 

 

 

 

 

 

 

 

 

 

 

 

 

삶아놓은 면을 넣어주고 후추를 적당량 뿌려줍니다.

 

 

 

 

 

 

 

 

 

 

 

 

 

 

순두부를 넣어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가운데에 계란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계란 흰자 부분을 섞어가면서 좀 더 익혀줬어요. 그리고 끓일 때 순두부 위에 국물을 부어주면서 끓여줘야 해요!!!! 그래야 순두부도 따뜻하게 데워지고 간도 잘 배어들어요. 저는 면에만 신경 쓰느라 순두부를 올려놓기만 해서 미지근한 순두부로 먹었네요ㅎㅎ

 

 

 

 

 

 

 

 

 

 

 

 

 

케첩만으로도 시판용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못지않게 맛을 낼 수 있어요! 저도 먹어보고 정말 놀랐어요. 소스에 밥도 말아먹고 싶을 정도였어요. 앞으로 소스 없으면 케첩을 사용해야겠네요. 순두부도 엄청 부드러워서 스파게티 면이랑도 정말 잘 어울렸어요. 이 위에 치즈까지 뿌려먹으면 금상첨화일 것 같아요. 전 파마산 치즈가루 왕창 뿌려서 먹었어요. 

 

 

 

 

 

 

 

 

 

 

 

 

 

순두부에 닭가슴살 올려서 케첩 소스 듬뿍 떠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확실히 고기가 들어가니까 씹는 맛이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고기류는 무조건 같이 넣으시는 걸 추천해요. 넣는 재료가 많아서 면은 1인분만 했는데도 양이 거의 2~3인분 정도였어요. 만드는 법도 정말 쉽고 맛도 있어서 집에서 꼭 만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요.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