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순두부의 색다른 변신! 순두부 김조림 만들기~

by 노랑돌쩌귀 2022. 12. 24.
반응형









오늘은 인스타를 보던 중 발견한 순두부 요리를 따라 만들어봤어요! 이름은 순두부 김조림이랍니다.

유튜브에 검색해도 레시피를 찾아볼 수 있어요!









재료 김밥용 김 1장, 식용유, 쪽파(or 대파), 순두부, 감자전분, 통깨


파는 데코용이라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양념장 재료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맛술 2큰술, 물 2큰술, 참기름











우선 순두부를 조심히 꺼내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어차피 김으로 감싸기 때문에 반으로 갈라져도 상관없어요!













김밥용 김 위에 순두부를 올리고 말아 줍니다.













적당한 두께로 자른 뒤 앞, 뒤, 옆면에 골고루 감자전분가루를 입혀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른 후 중불에 순두부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어느 정도 구워졌다면 미리 섞어두었던 양념장을 팬에 붓고 졸여줍니다.









다 졸여졌다면 순두부 김조림 완성입니다.

토핑으로 파와 통깨를 뿌려주면 좋아요! 이렇게 보니까 표고버섯 조린 것 같네요ㅎㅎㅎ










순두부 겉면에 전분이 입혀져 있어서 쫄깃한 데다가 달짝지근한 소스까지 스며들어 있어서 촉촉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게다가 안에는 반대로 보들보들한 식감이 최고였어요.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순두부는 찌개로 만들어 먹기만 했지 이렇게 맛있는 레시피가 있었다면 진작 해 먹어볼 걸 그랬어요ㅎㅎㅎㅎ 여러분 순두부로 색다른 요리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이 순두부 김조림 강추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