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약과쿠키에 이어 약과도넛까지! 에이원 약과도넛 초코맛 후기~

by 노랑돌쩌귀 2023. 5. 13.
반응형

 
 
 

 

 


 
 
 
 드디어 약과 도넛도 먹어보았습니다!!! 자주 가는 마트에서 마침 팔고 있더라고요.
 

이게 오리지널 맛이랑 초코맛 2가지가 있었는데 뭔가 맛이 없더라도 초코가 커버해주지 않을까 해서 초코맛으로 골랐어요. 약과 쿠키는 몰라도 약과 도넛은 정말 맛이 예상이 가지 않아서 뭔가 떨렸어요ㅎㅎ 가격은 1250원이에요.

 

 



 
 
 
 
 

 

 영양정보입니다!

 

 


 
 
 
 
 
 
 

 모양은 이렇게 생겼어요. 손바닥정도하는 크기인데 겉은 울퉁불퉁하고 윗면만 초코코팅이 되어있었어요. 도넛에서 한과 특유의 고소한 냄새가 나더라고요.
 
 


 
 
 
 
 

 단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약과 한입 베어 물었을 때랑 뭐나 비슷해 보였어요.
 
 
 
 
 
 
 
 
 

베어 먹으니까 실제 약과처럼 설탕선(?)이 쭉 늘어났어요. 식감은 약과 먹었을 때랑 비슷했는데 맛은 계피맛 강한 약과보단 제가 할머니댁에서 명절마다 먹었던 유밀과맛이랑 똑같았어요. 전 한과나 강정보단 겉에 꿀이 가득 발라져 있고 기름맛 가득하지만 고소 달달해서 계속 땡기는 그 유밀과를 진짜 좋아했거든요. 모양은 다이아몬드형이었어요. 물론 약과도 유밀과에 속하긴 하지만 이름을 몰라서 그냥 유밀과라고 할게요ㅎㅎ 암튼 계피맛은 별로 안 느껴지는 약과를 먹는 것 같은 맛이었어요. 겉은 초코코팅이 되어있어서 바삭하고 속은 꾸덕한 식감이어서 좋더라고요. 근데 약과 특유의 기름맛이 강하게 나서(거부감 들정도의 기름맛 x) 초코맛은 묻히는 편이에요. 그래도 나름 먹을만했답니다. 얼려서 먹으면 빠삭해져서 좋았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