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요거트 만들고 남은 유청으로 블루베리 라씨 만들기~

by 노랑돌쩌귀 2022. 10. 1.
반응형








집에서 요거트 만들어 드시는 분들 항상 남아있는 유청이 고민이셨죠? 이 유청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도 전통 음료인 라씨를 만들 수가 있어요! 












재료 유청 150ml, 우유 150ml, 꿀 또는 잼, 얼음 조금, 블루베리

더 새콤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레몬즙을 조금 넣어도 되고요, 블루베리 말고 다른 딸기나 망고 같은 과일을 넣어도 좋아요! 








 

 

우선 믹서기에 유청과 우유를 1:1 비율로 넣어줍니다.

 











그다음 꿀로 단 맛을 보충해주고 과일과 얼음까지 넣어준 뒤











곱게 갈아줍니다.

 

 











먹기 좋게 컵에 담아 맛있게 마시면 돼요~

 

어우... 근데 기포가ㅎㅎ 환 공포증 조심하세욧










 

 

사실 한 90%는 망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맛있었어요. 저는 여기에 블루베리 잼도 추가해서 넣었더니 단 맛은 물론 블루베리 향과 맛이 더 강해져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뭔가 시큼하면서 달달하고 시원한 맛이 입안을 정화해주는 느낌이라 밥 먹고 난 뒤에 후식으로 마시면 입 안이 바로 깔끔해질 수 있는 음료였어요. 아빠도 다행히 맛있다고 하셨어요ㅎㅎㅎ 다음번엔 다른 과일을 넣어서도 만들어봐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