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집에 있는 재료로 닭가슴살 스테이크 토스트🥪 만들기~

by 노랑돌쩌귀 2022. 8. 30.
반응형

 

 

 

 

 

 

 

저번 주에 배가 고파서 집에 있는 재료로 토스트를 만들어먹어 봤는데 예상치 못하게 너무 맛있었던 거 있죠? 그래서 레시피 기록 겸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고 포스팅 올려봐요~

 

 

 

 

 

 

 

 

 

 

 

재료 버터, 식빵 1장, 깻잎 2장, 양파 반 개 채 썬 거, 체다치즈 1장, 계란 1개, 닭가슴살 스테이크 1개

 

 

 

제가 사용했던 식빵이 두껍고 크기도 커서 1장만 사용했어요. 저희 집이 잇메이트 닭가슴살을 자주 시켜먹는데 한입 크기로 나온 훈제 닭가슴살은 아침대용으로 간편하게 먹기 좋고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저처럼 토스트나 샌드위치 해 먹기 좋아요!

 

 

 

 

 

소스 재료 스리라차 소스 1큰 술, 마요네즈 1큰술, 설탕 반 큰술

 

 

 

 

 

 

 

 

 

우선 계란 프라이를 만들어 주고

 

 

 

 

 

 

 

 

 

 

팬에 버터를 올린 뒤 식빵을 앞, 뒤로 잘 구워줍니다.

 

 

 

 

 

 

 

 

 

 

양파도 갈색빛이 돌 때까지 캐러멜 라이징 해줍니다.

 

 

 

 

 

 

 

 

 

 

닭가슴살까지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돌려주고 만들기 편하게 재료를 모아둡니다.

 

 

 

 

 

 

 

 

 

 

우선 빵에 소스를 넉넉히 바르고

 

 

 

 

 

 

 

 

 

 

맨 먼저 볶은 양파를 올려줍니다.

 

 

 

 

 

 

 

 

 

 

 

 

그다음 치즈가 어느 정도 녹을 수 있도록 볶은 양파 위에 바로 올려주고

 

 

 

 

 

 

 

 

 

 

그 위에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올려줍니다.

 

 

 

 

 

 

 

 

 

깻잎 2장을 올려주고

 

 

 

 

 

 

 

 

 

 

 

계란 프라이마저 올리면

 

 

 

 

 

 

 

 

 

 

 

닭가슴살 스테이크 토스트 완성입니다. 빵에 바르고 난 뒤에도 소스가 남았다면 재료 사이사이에도 발라주면 돼요~

 

 

 

 

 

 

 

 

 

 

 

 

집에 샌드위치를 고정할 수 있는 꼬쟁이가 딱히 없어서 일단 포크를 박아놨어욯ㅎㅎㅎㅎ 요새 빠져있는 아이스 카페라테랑 같이 먹었어요.

 

 

 

 

 

 

 

 

 

 

두툼하니 두께가 장난이 아니죠?

 

 

 

 

 

 

 

 

 

 

스리라차가 들어가서 매콤한 소스와 깻잎 향이 은근 잘 어울려서 중간에 들어가 있는 닭가슴살 스테이크의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줘요. 내용물도 많아서인지 토스트가 아니라 햄버거를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빵 한 개만 썼는데도 엄청 배불렀어요. 뜻하지 않게 좋은 레시피를 얻게 돼서 넘 기분이 좋네요.ㅎㅎ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