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일상생활/요리

카레와 계란이 들어간 황금볶음밥 만들기~

by 노랑돌쩌귀 2023. 4. 14.
반응형

 
 
 
 

 
 
 
 
 
 아침에 학교 가기 전에 뭘 먹을까 하다가 마침 카레가루가 남아있길래 카레와 계란을 넣은 황금볶음밥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유튜버 1분요리 매일한끼님의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었어요~
 
 
 
 
 
 
 
 
 

 재료(2인분) 밥 2공기, 계란 4개, 대파 1대 채 썬 거, 양파 다진 거, 카레 5큰술, 식용유
 
 
 
 전 식감을 위해서 양파도 다져서 넣었어요~
 
 
 

 
 
 
 
 
 
우선 큰 그릇에 계란과 카레가루 밥을 넣고 밥알에 잘 스며들도록 섞어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듬뿍 두르고 채썬 대파와 다진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졌을 때 카레가루에 섞어둔 밥을 넣고
 

 
 
 
 
 

 
 
 
 
 
 
 고슬고슬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이때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줍니다.
 

 
 
 
 
 

 
 

 
 
 그릇에 먹기좋게 담으면 황금볶음밥 완성입니다~
 

 취향에 맞게 김가루나 참기름 뿌리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전 계란만 넣은 황금볶음밥을 자주 해 먹었었는데 카레까지 넣으니까 더 맛있더라고요! 레시피도 간단하고 맛까지 있어서 아침식사로 딱이에요. 특히 김치랑 정말 자 어울리는 볶음밥이네요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