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8년만에 다시 나온 립파이 초코 후기~

by 노랑돌쩌귀 2023. 6. 11.
반응형



 

 

 

 

 

 

롯데제과에서 만들었던 립파이라는 과자가 8년 만에 재출시가 되었대요! 사실 예전에 이런 과자가 있었는지도 몰랐는데 이번에 기존 과자에서 초코가 발라졌다니까 맛이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저는 대형식자재마트에서 구매했는데 가격은 2980원이었어요. 박스가 검정색이라서 그런가 뭔가 더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영양정보입니다!

 

 

 

 

 

 

 

 

 

 

제가 산건 8개가 들어있었는데 검색해 보니까 12개짜리도 따로 있었어요.

 

 

 

 

 

 

 

 

 

전 처음에 과자 모양이 입술모양처럼 보여서 립(lip) 파이인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나뭇잎(leaf) 모양이라 립파이인거였어욯ㅎㅎㅎ 초기에 나왔던 립파이는 진짜 나뭇잎처럼 길쭉하고 잎맥도 더 뚜렷해서 진짜 나뭇잎처럼 보이더라고요. 먹기 전이었는데도 버터향이 솔솔 났어요. 페스츄리과자인데 맨 윗부분엔 설탕조각이 뿌려져 있었고 뒷면엔 초코가 발라져 있었어요. 크기는 많이 크진 않고 손바닥 크기정도됐어요.

 

 

 

 

 

 

 

 

 

 

페스츄리 결이 보이시나요~? 페스츄리과자는 맛은 있지만 부스러기가 너무 많은 게 장점이라 즐겨 먹진 않는 편인데 이건 너무 맛있어 보였어요.

 

 

 

 

 

 

 

 

 

엄청나게 바삭하진 않았지만 파삭한 페스츄리 식감이었고 엄마손파이가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전 앞엔 설탕이 뿌려져 있고 뒤엔 초코가 있어서 많이 달진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생각보다 단맛은 적당히 났었어요. 버터 맛이 오히려 더 강해서 초코맛은 많이 진하게 나지 않더라고요. 페스츄리에서 버터의 진한 고소함이 먼저 느껴지고 끝에서야 초코의 단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정도였어요. 그리고 위에 뿌려진 설탕조각도 같이 아작아작 씹히는 게 좋았어요. 처음엔 음....? 그저 그런데? 이런 생각이 드는 맛이었는데 신기하게 먹으면 먹을수록 계속 땡기는 그런 맛이었어요. 페스츄리과자를 좋아하신다면 강추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