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저의 일상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나의 리뷰/음식&맛집 리뷰

CU) 연대빵에 이은 고대빵 3번째 신상! 듬뿍앙버터 후기~

by 노랑돌쩌귀 2023. 3. 3.
반응형

 
 
 
 
 
 
 
 
 
 
제조사에서 경쟁하는 건지 연세빵이 새로 나오면 고대빵도 새로 나오는 것 같아요ㅎㅎ
 

 

CU) 연대빵에 이은 고대빵의 2번째 신상! 딸기잼 맘모스빵 후기~

연세 크림빵에 이어서 고대도 지켜만 볼 수는 없었는지 고대빵으로 사과잼 페스츄리가 나왔었잖아요? 사실 맛이 궁금하긴 했지만 편의점에서 파는 페스츄리 빵은 눅눅할게 뻔해서 사 먹어보진

freeeverydaylife.tistory.com

저번 맘모스빵에 이어서 이번엔 고대 듬뿍앙버터빵이 나왔어요! 가격은 3600원이에요...... 전 연세빵이랑 같이 사서 7000원이 나왔답니다 하핳 비싸긴 하지만 솔직히 앙버터가 맛이 없을 순 없어서 넘 기대됐어요!
 
 
 
 
 
 
 
 
 

이번 빵도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후덜덜하네요.
 
 
 
 
 
 
 
 
 
 

앙버터빵도 맘모스빵처럼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있었어요. 마찬가지로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져 있어요.
 
 
 
 
 
 
 
 
 
 

합치면 이런 식이에요. 제 손으로 한 뼘정도의 길이였어요.
 
 
 
 
 
 
 
 
 

앙버터에서 너무 맛있는 냄새가 나서 뭔가 했는데 빵 위에 치즈가 박혀있더라고요. 뭔가 튀김냄새 같아서 처음엔 감자 핫도그처럼 감자가 들어간  줄 알았는데 빵 위에 치즈를 뿌리고 구운 거였어요. 고대를 상징하는 호랑이의 무늬를 표현한 건 가봐요.
 
 
 
 
 
 
 
 
 
 

버터의 두께도 상당해요. 
 
 
 
 
 
 
 
 
 
 

거의 팥이랑 1:1 비율로 들어있었어요. 팥앙금은 덩어리 없는 다 으깨진 앙금이었고 버터는 짠맛이 별로 안 느껴져서 무염버터 같기도 한데 자세히는 모르겠네요!
 
 
 
 
 
 
 
 
 
 

우선 빵이 빕스에서 파는 부시맨브래드같이 처음 입에 넣었을 땐 뭔가 거칠면서도 질긴데 씹을수록 찰진 그런 식감이었어요. 딱 여기에 치즈를 더한 맛이었어요. 빵 자체에서도 짭짤한 맛이 나더라고요. 계속 먹다 보면 치즈 식빵을 먹는 것 같기도 하고 피자 꽁다리를 먹는 것 같기도 했어요. 찾아보니 토마토 분말과 에멘탈 치즈토핑이 들어갔다고하네요! 그리고 팥과 버터의 적절한 비율로 들어있어서 많이 달지 않고 전혀 느끼하지도 않았어요. 은근 포만감 있긴 한데 짭짤한 빵과 앙버터의 조합이 중독적이라 손이 계속 가는 맛이었어요. 어떤 분들은 빵에 있는 치즈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던데 저는 오히려 일반 빵이 아니라서 더 좋았어요! 앙버터 좋아하시면 꼭 드셔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이번에 나온 신상 빵 2개 다 맛있어서 편의점 갈 때 있으면 무조건 사 갈 것 같아요ㅎㅎ
 
 
 
 
 

728x90